메뉴

검색

빅데이터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2위

2023-03-09 09:17:36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2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9일부터 3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5만2,07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709만3,006개와 비교하면 5.6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던롭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만3,840 소통지수 124만286 커뮤니티지수 90만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20만4,70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99만528과 비교해보면 4.2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금호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8% 상승, 브랜드소통 3.77% 상승, 브랜드확산 14.2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