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33만7,42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1만7,187개와 비교하면 7.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
이마트, 올 2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1위…홈플러스·롯데마트 순
국내 3개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이마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3개 대형마트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올 2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이제훈) ▲롯데마트(대표 황현식) 등 3개사이다조사 방식은 '대형마트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등 키워드
-
'더현대 서울' SNS 핫플레이스 부상…'MZ세대' 빅데이터 관심도 80%↑
현대백화점의 여의도 '더현대서울'이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더현대 서울은 특히 20대와 30대인 MZ세대와 여성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 앤 리서치(이하 DNR)는 올상반기 1~6월 사이 3대 백화점과 함께 더현대 서울에 대해 별도로 SNS 포스팅 수(정보량 =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단일 점포임에도 불구하고 3대 백화점과 함께 더현대 서울 정보량을 별도로 집계한 이유는 3대 백화점 정보량을 모두 추월했기 때문이다. DNR는 구체적으로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카카오스토리등 4개 SNS를 대상으로 3대 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을 키워드로 한
-
쿠팡플레이, "토트넘 등 유럽 빅클럽 프리시즌 독점 생중계"
쿠팡플레이가 올 여름 토트넘 홋스퍼, 리버풀, 파리 생제르맹(PSG), PSV 아인트호벤 등 유럽 명문구단의 프리시즌 경기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15일 리버풀과 크리스탈 팰리스의 경기를 시작으로 유럽 명문구단의 프리시즌 생중계에 나선다. 총 11개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리버풀은 올해 창단 130주년을 맞이하며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프리미어리그(PL) 명문구단이다. 이번 시즌 손흥민 선수와 공동 득점왕에 오른 모하메드 살라가 소속돼 있어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팀이다. 일본 투어에 나서는 PSG는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 등 스타플레이어들이 모두 참가해 주목받고 있다. P
-
코인원, 토트넘 홋스퍼 올스타전 상대 팀 K리그와 가상자산 인식 제고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펼칠 팀 K리그 스폰서십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세대 불문의 대중문화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코인원 브랜드의 대중적 인지도 확장과 가상자산 투자 인식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코인원 주 고객층이자 스포츠 콘텐츠 소비 중심축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타깃 마케팅과 CSR까지 강화한다. 먼저 13일 예정된 팀 K리그와 토트넘 홋스퍼 경기 응원 인증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인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경기 직관 혹은 집관하며 팀 K리그 선수를 응원하는 모습을 스토리로 남기면
-
증권플러스, 삼성전자 ‘세계 첫 3나노 반도체 양산’에 투자자 과반수 "주가회복은 아직"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7월 둘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주식 투자자들은 ‘삼성전자’의 세계 최초 3나노 파운드리 양산 소식에 엇갈린 주가 전망을 내비쳤다.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개발사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에 대해서는 아직 반등 타이밍이 아니라는 의견이 우세한 모습이다. 5,755명이 참여한 “세계 첫 3나노 반도체 양산! 6만 전자 회복할까?” 설문에서 48%는 ‘회복한다’, 52%는 ‘아직 아니다’라고 답했다. 지난 6월 30일,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GAA(Gate-All-Around) 기술을 적용한 3나노(nm, 나노미터) 파운드리 공정 기반의 초도 양산을 시작했다고
-
롯데케미칼, 7개 화학사 중 '탄소' 관심도 1위…효성첨단소재·한화솔루션 순
올 2분기 국내 7개 화학사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과 관련있는 것으로 알려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롯데케미칼'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국내 7개 화학사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올 2분기 '탄소' 정보량 순으로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효성첨단소재(대표 이건종)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금호석유(금호석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0만4,51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6만3,700개와 비교하면 17.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
-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7월 브랜드평판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안랩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0만1,3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1만7,577개와 비교하면 15.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화)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47만6,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6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74만3,643개와 비교하면 1.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에코프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7일부터 2022년 7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8,242,55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60,652개와 비교하면 5.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53만8,91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427만4,024개와 비교하면 7.8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7월에도 빅데이터 분석 1위 굳건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카카오 김범수 순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9,49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6,628개와 비교하면 11.6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노터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7일부터 2022년 7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637,7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888,400개와 비교하면 8.1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CJ프레시웨이, 6개 식자재 유통업체 중 'ESG 경영' 관심도 1위
국내 6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CJ프레시웨이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국내 6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업체는 지난해 하반기 정보량 순으로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현 롯데제과㈜)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아워홈(대표 구지은) ▲삼성웰스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