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1위…광주은행·경남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78만1,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17만4,619개와 비교하면 4.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
-
카카오 VX, 스포츠 DT사 중 처음으로 ’BORA(보라) 거버넌스 카운슬’ 전격 참여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7일, 국내 스포츠 DT(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사 중 처음으로 보라네트워크의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BORA(보라) 2.0’의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보라의 거버넌스 카운슬은 플랫폼의 기술과 사업 등의 방향과 안건을 결정하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등 약 20개의 파트너사들이 참여 중이다. 카카오 VX는 이번 합류를 통해 ‘보라’ 기반 스포츠 디지털 서비스 기획 및 구축을 진행한다. ‘보라’ 생태계를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사업 추진뿐 아니라 스포츠 디지털 사
-
네이버웹툰·문피아, 국내 최대 웹소설 공모전
네이버웹툰이 문피아와 총 상금 10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웹소설 공모전을 오는 5월 11일부터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연합 공모전을 기점으로 국내 무협·판타지·로맨스 전 장르를 아우르는 웹소설 1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네이버웹툰이 문피아의 지분 취득을 완료한 이후 양사의 첫 행보다. 이에 따라 ‘2022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은 총 상금만 10억 원 규모다. 전체 장르 웹소설을 2라운드로 나눠 진행하는 가운데, 1라운드(▲판타지 ▲무협 ▲현대물 ▲스포츠 ▲대체역사 등)는 문피아에서 온라인 연재로 접수 받으며, 수상작은 문피아와 네이버시리즈에 동시 연재될 예정이다. 2라
-
쿠팡, 1분기 오픈마켓 관심도 톱…인터파크·11번가·G마켓 순
올 1분기 국내 7개 오픈마켓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쿠팡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오픈마켓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조사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강동화, 김양선) ▲11번가(대표 이상호) ▲G마켓(G마켓글로벌 대표 전항일) ▲옥션(G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100만3,76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88만5,749개와 비교하면 0.8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14.21% 하락"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7일부터 2022년 4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030,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953,139개와 비교하면 15.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다시 1위로 복귀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다시 1위로 복귀했다.지난달엔 넥슨 창업주인 故 김정주 NXC 이사가 유명을 달리했다는 소식에 순위가 잠시 바뀐바 있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61만3,79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4만930개와 비교하면 12.8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한화솔루션·포스코케미칼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99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458만7,803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만7,850개와 비교하면 5.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벅스, 팬덤 특화 서비스 강화… ‘플레이어 스킨’ 및 ‘아티스트 페이지 바로가기’ 기능 선보여
NHN벅스는 ‘플레이어 스킨’ 및 ‘아티스트 페이지 바로가기’ 기능을 선보이며 팬덤 특화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벅스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팬심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내가 들은 음악을 이미지로 저장해 SNS 등에 공유할 수 있는 ‘스밍 인증’과, ▲내 사진첩에 담긴 아티스트의 사진으로 위젯 스킨을 꾸밀 수 있는 ‘위젯 커스텀’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이어 벅스는 ‘플레이어 스킨’과 ‘아티스트 페이지 바로가기’ 등 두 가지 팬덤 특화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였다.‘플레이어 스킨’은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음악 플레이어 배경으로 적용하는 기능이다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22만9,8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91만4,159개와 비교하면 10.5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29.16% 상승"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6일부터 2022년 4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39,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21,804개와 비교하면 18.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부동의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부동의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1만5,90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81만7,762개와 비교하면 1.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
삼성화재, 손보업계 관심도 1위…KB손보, 관심도·호감도 모두 2위 선방
올 1분기 국내 8개 손해보험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삼성화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KB손해보험은 관심도와 호감도 모두 2위를 기록, 빅데이터 종합 분석 상으론 가장 좋은 점수를 기록했다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8개 손해보험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8개 손해보험사는 올 1~3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해상보험(대표 홍원학)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 ▲현대해상화
-
멜론 새 멤버십 ‘멜론 라운지’ 오픈…"유료 회원 대상 공연·어학 등 혜택 다양"
멜론이 500만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를 선보인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공연과 전시, 어학, 배달, 카카오TV 오리지널 등 MZ세대 회원에게 유용한 혜택을 한데 모은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Melon Lounge)’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멜론 라운지’는 지난 2014년 12월부터 온오프라인 컬처 혜택을 중심으로 운영해온 ‘멜론 혜택관’을 주요 이용자층인 MZ세대의 생활 전반에 걸친 베네핏으로 확대 개편한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멜론은 오픈과 동시에 디뮤지엄, 예술의전당, YBM인강 관련 혜택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최근 서울숲
-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현대제철 바짝 추격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포스코가 1위를 기록했다.현대제철이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으며 동국제강이 3위를 기록했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3만4,6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4만4,530개와 비교하면 7.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