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2023-02-23 09:11:59

한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양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04만88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071만9,662개와 비교하면 16.03%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2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 세종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이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룰 기록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1만1,147 미디어지수 57만5,035 소통지수 61만9,074 커뮤니티지수 53만5,6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만9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7만6,261과 비교해보면 11.6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2,071만9,662개와 비교하면 16.0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9% 하락, 브랜드이슈 0.16% 하락, 브랜드소통 5.17% 하락, 브랜드확산 107.2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