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캠시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 두자릿 수 상승"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캠시스 2위 영풍 3위 엠씨넥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6만7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6만8,195개와 비교하면 9.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현대건설, 건설회사 8월 브랜드평판 톱…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440만4,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65만5,481개와 비교해보면 22.9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코인원, 1년 만에 직원 수 71.6% 증가…"채용기조 이어간다"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전년 동기 대비 조직 규모가 71.6% 커졌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가상자산 업계에 인력감축 바람이 불고 있지만 코인원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채용 기조를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코인원 전체 직원 수는 올해 7월 말 기준 182명으로, 전년 동기 106명에서 71.6% 증가했다. 이는 코인원이 작년부터 집중해온 적극적인 인재 확보 기조에 의한 성과다. 코인원은 올 초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인원수용이 가능한 여의도 신사옥으로 이전했다. 또한 경력직 공개채용, 개발자 집중채용 등 상반기 두 차례에 걸쳐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진행했다.기업 규모가 확장함에 따라 조직문화 정착 노력에도 힘을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에도 선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539만9,1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화장품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92만4,110개와 비교하면 9.0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평판지수 10.34%↑"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사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만2,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7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441만4,385개와 비교하면 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순 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92만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4,302만5,300개와 비교하면 4.8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8.66% 상승…"공포·탐욕지수 탐욕 진입"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8월8~14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8.66%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40% 상승, 나스닥(NASDAQ)은 3.19% 상승했다.최근 한 주간만 놓고 본다면 암호화폐(가상자산)의 회복 속도가 주식시장 보다 훨씬 빨랐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60으로 몇 주간 이어진 중립 상태를 깨고 탐욕 상태에 접어들었다.
-
빗썸경제연구소 “이더리움, 합병 이후 매력적인 자산 될 것”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 산하 ‘빗썸경제연구소’가 이더리움(ETH)의 향후 자산 가치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다가오는 9월 이더리움의 비콘체인 합병이 무사히 마무리되면 성장잠재력을 갖춘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것이라는 견해다. 빗썸경제연구소는 16일 공개한 '이더리움, Merge 이후 이렇게 달라진다'를 통해 최근 ETH가 한 달 저점 대비 가격이 84% 가량 올라설 수 있었던 배경으로 ▲ETH 공급량 감소 ▲TPS(초당 처리건수) 개선 ▲수수료 인하 기대 등을 꼽았다.특히 빗썸경제연구소는 이더리움 합병 이후 ETH 공급량이 크게 줄어드는 환경이 중요한 변화가 될 것으로 강조했다. 비콘체인 합병 이후 이더리움은 지금보다 9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3만8,8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7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197만391개와 비교하면 7.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신한은행이 가장 높았다.이어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Sh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는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55만2,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97만9,943개와 비교하면 8.30% 증가했다. 브랜드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14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27만2,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7,116만1,339개와 비교하면 8.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
베이커리업계 대기업 프랜차이즈 지고 지역거점 빵집 뜬다
올 2분기 베이커리 업체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파리바게뜨로 나타났으며 뚜레쥬르가 드 뒤를 이었지만 대기업 프랜차이즈 양대 산맥인 이들 모두 지난해에 비해 소비자 관심도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반해 지역 거점 베이커리들은 크게 약진해 대조를 보이고 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국내 10개 베이커리업체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대상 업체는 올 2분기 정보량 기준 5,000건이
-
고인플레 시대 '스타벅스' 관심도 급감…가성비 갑 '메가커피·빽다방'↑
올 2분기 커피 전문점 온라인 포스팅 수를 살펴본 결과 '스타벅스'의 독주는 계속됐지만 러-우전쟁으로 인한 여파로 인플레가 심화되면서 지난해에 비해 관심도는 크게 줄어들었다.이에 비해 저가 전문점에 대한 관심은 크게 늘어 대조를 보였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8개 커피전문점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결과 '스타벅스'는 올 1분기 70만8,867건으로 여전히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나 지난해 같은
-
업비트 NFT, ‘노량해전’ 선보여…수수료 전액 '수해 복구 장병'에 기부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광복절을 맞아 업비트 NFT를 통해 ‘노량해전’ NFT를 선보이고 수수료 전액을 수해 복구 작업에 힘쓰는 장병들에게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노량해전’ NFT는 정규하 웹툰 작가가 프랑스 최대 출판사와 함께 출간한 작품 ‘노량’의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됐다.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를 생동감 있게 만화적 시각으로 펼쳐낸 것이 특징으로 7년에 걸친 임진왜란의 마침표를 찍은 역사적 순간을 담아냈다. 정규하 작가의 ‘노량’은 프랑스 흥행에 이어 한글 번역본이 국내에서도 출판되었으며, 이번 ‘노량해전’ NFT를 통해 디지털로 재탄생된다. 광복절인 15일 업비
-
㈜이아이디, 자사 NFT 프로젝트 연계 ‘멤버십 플랫폼’ 구축 추진
코스피 상장사 ㈜이아이디(093230)는 자사 NFT 사업 프로젝트인 Project S.C.A.R로 유입되는 다양한 고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멤버십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아이디는 현재 Project S.C.A.R의 일환으로 NFT 판매와 더불어 패션, 음반, 게임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합하여 컨텐츠 간 연결고리를 형성하고 NFT 프로젝트와 연결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컨텐츠와 혜택을 하나의 창구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플랫폼 내에서 NFT 보유자는 자신의 NFT를 스테이킹(Staking)하여 사이트 내에서 사용 가능한 SCAR Coin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플랫폼 내 상점에서 프로젝트 연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