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현대사료 3위 동서 순으로 조사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만3,7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6만5,526개와 비교하면 23.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배달의민족' 업계 관심도 선두 질주…'쿠팡이츠' 1년간 관심도 상승률 1위
올해 1분기 5개 배달앱 중 '배달의민족'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심도 상승률은 쿠팡이츠가 가장 높았다.21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의 1~3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배달앱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유)위대한상상, 대표 서성원) ▲쿠팡이츠(쿠팡 대표 박대준) ▲배달특급(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이창훈) ▲위메프오(대표 하재욱) 등이다
-
두나무,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2’ 연사 라인업 1차 공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20일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의 1차 글로벌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UDC 2022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주제로, 오는 9월 22~23일 이틀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공개된 UDC 2022 1차 연사 라인업에는 NFT, 메타버스&게이밍, Web 3.0, 다오, 트래블룰 등 블록체인 최신 트렌드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예컨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세바스찬 보르제 최고운영책임자 겸 공동 설립자를 비롯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제주·부산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5월 20일부터6월 20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07만3,1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52만7,687개와 비교하면 0.96%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톱…이지스·메리츠·삼성 순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메리츠자산운용 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244만3,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009만115개와 비교하면 5.8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20일부터 2022년 6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13,36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99,785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이노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만6,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
풀무원, 식품업계 '탄소' 관심도 압도적 1위…CJ제일제당·동원F&B 순
올 1분기 국내 7개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과 관련있는 것으로 알려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풀무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7개 식품업체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식품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풀무원(대표 이효율)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 ▲동원F&B(대표 김재옥) ▲농심(대표 박준 이병학)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동서
-
㈜메타렉스, 포인트 결제 시스템 선봬…"메타버스 실물 경제체계 구축 가속"
㈜티에스네트의 자회사인 ㈜ 메타렉스가 새롭게 포인트 결제 시스템을 선보였다. ㈜메타렉스의 강봉준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결제가 더욱 간편해질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메타렉스는 실물경제 연동형 가상부동산 거래소이며, 관계사인 ㈜오썸피아는 롯데 대홍기획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후 확장현실 카메라인 보라 카메라의 핫스폿(Hotspot)을 국내외 관광 명소에 설치를 하고 있다. 이로써 전 세계의 유저들에게 확장현실 환경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메타렉스의 강점은 기존의 게임 같은 가상부동산 기반인 다른 경쟁사들과 다르게 메타라이브로 가상과 실제를 융합한 '확장 현실'이 구현되는 생태계로 꾸준한 상호
-
LH, 국토부 공기업 중 'ESG 경영' 관심도 톱…한국부동산원·철도공사·도로공사 순
국토부 산하 5개 기업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토부 산하 5개 기업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기업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 ▲한국철도공사(사장 나희승)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CJ대한통운·한진 순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9만9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308만983개와 비교하면 14.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셀트리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14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83만1,9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549만8,197개와 비교하면 3.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
코빗,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테마별 가상자산 탐색
코빗(대표 오세진)이 16일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코빗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맞춰 직관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개선했다. 코빗은 우선 홈페이지 첫 화면을 보기 쉽게 새로 구성했다. 기존 홈페이지 상단에 배치한 가상자산 상승률 비교 차트를 없애고 주요 가상자산, 24시간·1주·1개월간 상승한 가상자산 목록 등을 크게 표시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인사이트 메뉴에는 가상자산 뉴스와 공시, 코빗 리서치 리포트를 3단 배치해 가상자산과 관련한 객관적인 자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의 시장 탭을 개선해 거래량, 거래대금, 가격 상승률에 따라 최상위 프로젝트를 분류했다
-
에이스테크놀로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테크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쏠리드 순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4만1,5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9,636개와 비교하면 8.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현대 아이오닉5, 국산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그랜저·스포티지 순
최근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아이오닉5 2위 현대 그랜저 3위 기아 스포티지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393만9,5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320만8,951개와 비교해보면 3.1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