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남양유업, 'ESG 경영' 관심도 1위…빙그레·서울우유·매일유업 순
국내 6개 유제품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남양유업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남양유업은 오랫동안 창업주 외손녀 등 여러 의혹과 논란의 중심에 있었으나 최근 ESG경영을 강화하면서 기업 이미지 변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그러나 전반적으로는 유가공 업계 전체 ESG경영 관심도는 타업종에 비해 낮은 편으로 평가된다.1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6개 유제품 업체의 'ESG 경영' 포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이달 톱…OK·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57만7,1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644만8,814개와 비교해보면 14.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호텔신라,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21% 상승"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호텔신라 2위 파라다이스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15일부터 2022년 3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35,7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33,551개와 비교하면 8.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쌍용C&E,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쌍용C&E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0만2,3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9만1,457개와 비교하면 9.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깨끗한나라, '종이와목재' 업체 중 관심·호감도 모두 1위…영풍제지 뒤이어
올 1~3월 '종이와목재' 업종 4개 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깨끗한나라'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도 깨끗한나라가 가장 높았다.본지는 15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13일까지 '종이와목재' 업종 4개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증권 '종이와목재' 업종을 참고해 임의선정한 4개 분석 대상 업체는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 김민환) ▲영풍제지(대표 이관형) ▲한솔홀딩스(대표 이재희) ▲국일제지(대표 최우식, 이용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53% 상승"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14일부터 2022년 3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84,8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259,664개와 비교하면 5.8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SDS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카카오페이 3위 다날 순으로 조사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65만4,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50만1,098개와 비교하면 25.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SK이노베이션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GS, 에쓰오일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4만2,15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3만8,593개와 비교하면 8.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
롯데칠성음료, 주류업계 'ESG 경영' 관심도 최고…오비맥주·하이트진로 순
국내 3개 주류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3개 주류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 선정한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칠성음료(㈜롯데칠성 대표 박윤기) ▲오비맥주(대표 벤마그다제이베르하르트)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등 3개사이다.참고로 '업체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간에 한글 1
-
앱코, 컴퓨터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9.92% 하락"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앱코 2위 주연테크 3위 에이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11일부터 2022년 3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09,6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8,193개와 비교하면 9.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4.67% 상승"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7318,4,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211만9,581개와 비교하면 28.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모비스가 부동의 1위를 이어갔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126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907만4,13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30만1,521개와 비교하면 7.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유한양행, ESG 경영 관심도 1위…일동제약·한미약품 순
국내 10개 제약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유한양행이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10개 제약사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제약사는 정보량 순으로 ▲유한양행(대표 조욱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 ▲한미약품(대표 우종수 권세창) ▲동아제약(대표 최호진) ▲종근당(대표 김영주)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이창재) ▲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97% 하락"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2월 10일부터 2022년 3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174,6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602,005개와 비교하면 9.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48.40% 급등"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로보로보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2022년 3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7만6,8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만3,808개와 비교하면 8.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