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디어유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57만7,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19만9,408개와 비교하면 5.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엔씨소프트,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컴투스·넷마블·위메이드 순
국내 10개 게임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엔씨소프트가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10개 게임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게임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넥슨(넥
-
두나무,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 위해 30억 원 쾌척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회장 송치형)는 9일 경북 울진∙강원 삼척 등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30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두나무의 구호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이번 산불로 주택 파손 등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생계 지원과 지역 회복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두나무 김형년 부회장은 “경북 울진∙강원 삼척 등지에서 발생한 산불로 4,300여 가구, 약 7천 여 명의 이재민이 피해를 입고 2만1,772ha 규모의 산림이 소실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며 “피해 지역 모든 분들의 회복과 재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
故 김정주 NXC 이사, CEO 브랜드평판 3월 톱..."애도 분위기 속 관심 급증"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 결과, 1위 넥슨 김정주 2위 삼성 이재용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나타났다.김정주 NXC 이사는 지난달말 미국에서 유명을 달리함에 따라 온라인에서 관심이 크게 늘어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4만930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2만6,118개와 비교하면 38.1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99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37만7,850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7만3,5559개와 비교하면 0.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15.15% 상승"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이 부동의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롯데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88만5,74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34만7,653개와 비교하면 11.6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1.72% 하락"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엑세스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8일부터 2022년 3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953,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014,877개와 비교하면 6.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CJ제일제당, 식품업계 'ESG 경영' 관심도 최고…풀무원·동원F&B 순
국내 7개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CJ제일제당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7개 식품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식품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 ▲풀무원(대표 이효율) ▲동원F&B(대표 김재옥) ▲남양유업(대표 이광범)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농심(대표 박준) ▲동서식품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3월 톱…삼성카드·신한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카드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91만4,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92만6,078개와 비교하면 12.9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7일부터 2022년 3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21,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6,293개와 비교하면 2.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81만7,76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34만6,712개와 비교하면 8.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삼성전기, '전자장비와기기'업종 중 관심도·증가율·호감도 싹쓸이 톱
지난해 국내 4개 전자장비와기기 업체들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삼성전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와 호감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삼성전기는 2020년 대비 지난해 정보량 증가율도 가장 높았다.본지는 7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4개 전자장비와기기 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전자장비와기기 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기(대표 경계현) ▲LG이노텍(대표 정철동) ▲일진머티리얼즈(대표 양점식) ▲솔루스첨
-
현대자동차, 국산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8만1,235개를 조사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파악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62만9,869개와 비교하면 1.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파인디지털 3위 가온미디어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0만1,3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9만8,702개와 비교하면 4.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포스코·동국제강 순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4만4,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7만883개와 비교하면 0.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