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메타, SK·LG·CJ ‘올스타팀’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한다
빗썸(대표 허백영)의 빗썸메타가 28일 글로벌 대기업 계열사들의 투자를 받으며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드 라운드(Seed-round) 투자에는 ▲LG CNS ▲CJ올리브네트웍스 ▲드림어스컴퍼니(SK그룹 계열사) 등 국내 대표 대기업 계열사들이 참여한다. 테크파트너로 참여한 DX전문기업 LG CNS는 NFT 거래소 플랫폼 개발을 담당한다. 플랫폼 개발에는 LG CNS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이 적용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 역시 테크파트너로 참여해 NFT 제작 솔루션을 담당할 예정이다. 음악·오디오 플랫폼 플로(FLO)를 운영하는 SK스퀘어의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는 컨텐츠파트너로 합류했다.
-
두나무-서울경찰청,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 업무 협의회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서울경찰청과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두나무 김형년 부회장, 정민석 최고운영책임자는 지난 25일 서울 서대문구 서울경찰청에서 최관호 서울경찰청장과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협력체계를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 협의회에서 향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보이스피싱 등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인지 시 경찰에 수사단서를 제공하고,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전문지식 및 최신 동향 등을 상호 교류해 관련 범죄 대응 및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
'한국타이어' 타이어 업계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넥센·금호타이어 순
국내 3대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타이어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3대 타이어 브랜드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 이수일) ▲금호타이어(금호타이어㈜ 대표 정일택) ▲넥센타이어(넥센타이어㈜ 대표 강병중, 강호찬) 3개 브랜드다.참고로 '브랜드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바이오니아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만2,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2만6,771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46,1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919,998개와 비교하면 6.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1위…아크로·트리마제 순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67만8,0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8만765개와 비교하면 73.07%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
갤럭시아메타버스·효성중공업, 국내 첫 실물 오피스텔 NFT 선봬
갤럭시아메타버스(대표이사 고광림)가 25일 효성중공업(대표이사 양동기)과 함께 분양 예정인 오피스텔의 NFT를 발행하고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효성중공업의 청담동과 서초동 일대에 조성 예정이 오피스텔의 분양을 앞두고 NFT 에어드롭으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최초의 조감도 NFT 에어드롭 이벤트는 3월 25일부터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본 NFT 소유자에게는 향후 분양 소식 등이 포함된 효성중공업의 여러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
스톰게임즈,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FourGodsOnWEMIX’ 티저 사이트 · 영상 공개
스톰게임즈(대표 정만수)가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FourGodsOnWEMIX’의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25일(금) 밝혔다.‘FourGodsOnWEMIX’는 동양의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광활한 스케일의 오리엔탈 판타지 세계를 구현한 게임으로 올해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앞으로 티저 사이트를 통해 게임정보 및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티저 사이트와 함께 공개된 약 1분 10초 분량의 티저 영상에서는 악과 맞서는 청룡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캐릭터의 화려한 스킬 효과와 전투 장면이 3D영상으로 구현돼 게임의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다.또한, ‘FourGodsOnWEMIX’’는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으로 게임 플레이를
-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블루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 진행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블루 페이트코어’는 획득 시 국가 또는 역할군에 따라 해당 소속 영웅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왕위 계승자–레이켈’을 비롯해 ‘엘 도라도-사브리나’, ‘브룬의 귀공녀-서아’, ‘심안의 수호자-레나’, ‘샤이닝 썸머-다나’ 등 총 12개의 블루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개에 대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엑소스 히어로즈’에 관한 정보 및 콘텐츠 업데이트,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타이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18% 상승"
수입차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2월 25일부터 2022년 3월 25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7,372,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6,553,038개와 비교해보면 2.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만1,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4만9,490개와 비교하면 0.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에브리봇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5만2,30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8만2,746개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CJ프레시웨이, 'ESG 경영'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롯데푸드 순
6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CJ프레시웨이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해 하반기 정보량 순으로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 ▲삼성웰스토리(대표 한승환) ▲아워홈(대표 구지은) 등이다
-
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 특정금융정보법상 트래블룰 이행한다
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은 오는 25일부터 시행되는 특정금융정보법상 트래블룰(가상자산 이전 시 정보 제공 의무)을 이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트래블룰이란 가상자산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제도다.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가 다른 가상자산사업자에게 100만원 이상에 상당하는 가상자산을 이전하는 경우, 가상자산을 이전하는 사업자는 가상자산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를 가상자산을 이전받는 사업자에게 제공해야 한다. 이들 거래소는 트래블룰 이행을 위해 트래블룰 솔루션인 CODE(빗썸·코인원·코빗) 또는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업비트)를 이용할 예정이다. 3.25일 트래블룰 시행 이후 같은 트래블
-
빗썸, ‘빗썸 테크 아카데미’ 실시
빗썸(대표 허백영)이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실무형 교육과 함께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년째인 ‘빗썸 테크 아카데미’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 경력 1년 이상 4년 이하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에 준하는 경험이 있다면 신입 개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커리큘럼은 빗썸과 IT 인재양성 스타트업인 ‘코드스테이츠’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된다.선발인원은 총 30명으로, 참가신청은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 또는 인쿠르트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교육은 4월 11일부터 5월 20일까지 6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비용은 빗썸에서 전액 지원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