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2023-02-10 09:01:25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298만7,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8만1,140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동양생명, NH농협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KB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BL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762,168 미디어지수 535,764 소통지수 869,356 커뮤니티지수 962,372 사회공헌지수 238,961 CEO지수 393,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2,3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75,806과 비교해보면 5.2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81,140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5% 상승, 브랜드이슈 9.76% 상승, 브랜드소통 11.43% 상승, 브랜드확산 33.88% 상승, 브랜드공헌 9.89% 하락, CEO평가 11.45%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