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자동차, 국산차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6.41%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자동차가 부동의 1위를 질주했다. 이어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52,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81,235개와 비교하면 2.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이마트, 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홈플러스·롯데마트 순
국내 3개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이마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 대형마트 업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대형마트는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이제훈)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등이다. 단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등은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 방식은 '마트 이름'에 '사회공헌'
-
컴투스 그룹 "인쇄물을 온라인으로"…브랜드 소통 허브 ‘컴투스온’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컴투스 그룹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인 ‘컴투스온’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은 그룹사 임직원들과 신청 구독자들에게 인쇄물로 매월 찾아가며 아날로그 감성을 전달하던 종이 사보 ‘게임빌컴투스뉴스’를 ESG 환경 정책에 따라 온라인 소통 채널 ‘컴투스온’으로 확대 개편했다. 그동안 게임빌컴투스뉴스는 다양한 회사 소식과 구성원들의 일상을 사내 기자단이 직접 취재하여 소개해 왔다. 컴투스온 역시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소통 창구가 될 예정이다. 특히 게임을 넘어 문화 콘텐츠,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
빗썸, ‘자금세탁방지의 날’ 캠페인 진행
빗썸(대표 허백영)이 4일 자금세탁방지(AML) 제도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 제고를 위해 사내 캠페인 ‘제1회 자금세탁방지의 날’을 시행했다고 밝혔다.빗썸 자금세탁방지센터가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가상자산 거래소 임직원이 준수해야 하는 자금세탁방지제도를 임직원에게 쉽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빗썸 자금세탁방지센터에서는 고객확인의무(CDD) 등 자금세탁방지제도에 관한 브로슈어와 국내외 자금세탁방지 관련 최신 동향 및 사례 등을 낱장의 신문형태로 구성한 'THE AML BITHUMB TIMES'를 제작해 배포했다.또한 임직원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자금세탁 범죄자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했다. 캠페인 당일 사내 곳곳에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덕산네오룩스 순으로 조사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6만6,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만3,908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161만2,4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388만86개와 비교하면 9.50%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4일부터 2022년 4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00,2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9,869개와 비교하면 2.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한국조선해양, 올 1분기 조선업 3개사 중 관심도 압도적 1위
올 1분기 국내 조선업 3개사들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조선해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21년 같은 기간 대비 올 1분기 정보량 증가율은 대우조선해양이 가장 높았으며 호감도는 삼성중공업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4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조선업 3개사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한국조선해양(대표 가삼현 정기선) ▲대우조선해양(대표 박두
-
돌아오는 미니홈피, 돌아오는 BGM…싸이월드가 돌아온다
‘도토리 열풍’의 싸이월드가 내일 열린다. 싸이월드제트가 2021년2월2일 ‘싸이월드 리부팅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14개월만이다.싸이월드는 4월2일 4시42분 열린다. 싸이월드가 대세였던 시절 4월2일은 ‘싸이(42)데이’로 도토리는 나누고, BGM을 선물하는 그런 날이었다. 지금 카카오가 90%를 점유하고 있는 “선물하기”의 원조도 싸이월드의 “선물가게”였다. 2000년대 음반업계에서 ‘싸이월드 디지털뮤직어워드”는 당시 아티스트의 인기척도였다. 싸이월드 BGM으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곡을 공식 발표하고 시상하면서 디지털 음원 열풍을 이끌었다. 싸이월드 전성기 시절 온라인음원시장 1위는 싸이월드, 2위가 멜론이었다. 새로운
-
카카오엔터,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 두번째 주자로 웹툰 ‘당이돕’ 선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1일 ‘세이렌’을 잇는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 두번째 주자로 웹툰 ‘당이돕’을 선정하고,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한 페르소나 이준호의 포스터를 첫 공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020년에 이어 선보이는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는 ‘글로벌’을 겨냥한 슈퍼 IP를 발굴하는 캠페인이다. ‘2022 슈퍼웹툰 프로젝트’ 두번째 주자 ‘당이돕’은 라크라운드 유일의 왕녀 ‘바이올렛’이 카리스마 넘치는 재력가 ‘윈터 블루밍’과 혈통의 비밀이 얽힌 영혼 체인지를 계기로 조금씩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달콤한 오해 로맨스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배우 이준호가 단 한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63만6,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489만5,240개와 비교하면 6.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43% 하락"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359,9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540,655개와 비교하면 2.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14.58%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대한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만9,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1만9,719개와 비교하면 16.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코빗,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룰렛 이벤트···"최대 500여만원 비트코인 지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4월 한 달간 SK텔레콤(이하 SKT)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T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SKT의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달 내내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내 미션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려 비트코인(BTC)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한 쿠폰은 내달 31일까지 코빗 거래소 앱에 등록할 수 있다.룰렛 돌리기에 참여한 고객 중 무작위로 당첨된 10만 1,111명에게는 비트코인 쿠폰을 지급한다. 1등으로 당첨된 1명에게는 0.1 BTC(3월 31일 종가 기준 약 568만 원), 10명에게는 0.01 BTC(약 57만 원)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100명(5만 원 상당의 BTC), 1,000명(만 원 상당의 BTC), 10만명(5천
-
오늘의집, 빅데이터 분석 가구 트렌드 발표…"침대 가장 많이 팔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오늘의집 가구 판매 트렌드’를 31일 발표했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오늘의집 스토어 공식 론칭 이후 가구를 온라인으로 사는 트렌드가 크게 확산됐다. 오늘의집에서는 올해 2월 기준으로 매 7초마다 한 개씩 가구 제품이 팔리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오늘의집에서 가구를 구매한 고객은 총 240만명으로, 서울 인구의 1/4에 이르는 숫자이며 이 기간 가구 제품 TOP 5는 ‘침대’, ‘인테리어의자’, ‘소파’, ‘수납장’, ‘오피스의자’ 순서로 집계됐다. 1위에 랭크된 침대는 주거 생활의 필수품으로 불리며 직접 살펴보고 누워본 뒤 구매하는 가구처럼 인식됐지만 이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