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B국민은행, 대형 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톱…신한·하나·우리은행 순
KB국민은행이 올 2분기 13개 주요 대형 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최상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신한은행과 하나은행,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으며 특수은행 중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이 소매금융을 하는 특수은행들을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한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13개 은행에 대한 소비자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고 밝혔다.분석대상 은행은 대형 시중 은행과 인터넷은행 및 특수은행 등으로 지방은행과 제2금융권은 제외했다.KB국민은행은 지난 4월부터 6월까
-
두나무, 올 상반 순익 평가손실로 YoY 88.2%↓…"영업이익은 5661억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올 상반기보고서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두나무의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수익(매출)은 7850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291억원) 대비 61.3%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5661억원으로 전년 동기(1조 8709억원) 보다 69.7% 줄었고, 순이익은 작년 동기 (1조 4685억원) 대비 88.2% 감소한 1728억원으로 집계됐다. 별도 기준으로 두나무만의 영업수익(매출)은 7734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61.7%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571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9.4%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26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1% 감소했다.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는 글로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8.65%↓…"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8월22~28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8.65%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75% 상승, 나스닥(NASDAQ)은 1.94%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0으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상태를 유지했다.
-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 0.99% 하락"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이녹스 3위 골프존뉴딘홀딩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312만4,25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8만3개와 비교해 5.44%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레저장비 상장
-
용산구,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8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용산구 2위 평택시 3위 종로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7,397만940개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5억203만1,930개와 비교하면 5.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3,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42만2,962개와 비교하면 2.48% 감소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톱..."평판지수 8.35% ↓"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소비자 빅데이터가 1,287만9,932개로 나타나 지난 7월 빅데이터 1,354만7,136개와 비교해 4.93%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눴으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홈플러스 '당당치킨' 온라인 관심도 이번주 한풀 꺾였다
한 마리 6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홈플러스가 지난 6월30일 론칭했던 '당당치킨'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이번주 들어 한풀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지난 6월30일부터 8월24일까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대상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간별 온라인 포스팅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빅데이터 분석 결과, 론칭일인 지난 6월30일부터 7월6일까지 첫째 주간의 전체 온라인 포스팅 수는 45건에 그쳤다.둘째 주간인 7월7일부터 13일사이엔
-
업비트, ‘제1회 AMA DU 페스티벌’ 마무리…"2천여명 신청"
업비트가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제1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이 지난 25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AMA는 ‘Ask Me Anything’의 약자로,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명한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투자자와 프로젝트간 직접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AMA는 이날 약 1시간에 걸쳐 두나무가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됐다. 앞서,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총 2천여 명이 이번 행사에 신청했다. 아발란체(AVAX)와 함께 진행한 제1회 AMA는 리디아 츄(Lydia Chi
-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미코바이오메드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4,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5만714개와 비교하면 14.71%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 소폭 하락"
최근 한 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979만4,835개로 나타나며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373개와 비교해 0.48%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LG제품 뒤이어"
최근 한달간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2위 LG전자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194만8,7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293만2,756개와 비교하면 7.61% 줄어들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
리드코프, 대부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8.46% 하락"
대부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드코프 2위 태강대부 3위 밀리언캐쉬대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부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26일부터 2022년 8월 26일까지의 대부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936,1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대부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236개와 비교하면 13.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부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
빗썸메타, NFT 런치패드 '네모마켓 알파' 정식 오픈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NAEMO MARKET ALPHA(이하 네모 마켓 알파)’를 25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네모 마켓 알파(naemo.io)는 빗썸메타의 첫 번째 공식 서비스다. NFT 발행(민팅)부터 일종의 구매 권한에 해당하는 화이트리스트(WL) 관리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민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NFT 런치패드 플랫폼에서는 NFT를 발행하려는 제작자가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해 WL 대상자를 직접 선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네모 마켓 알파는 해당 시스템을 플랫폼 내에서 지원하며 NFT 발행과 WL 관리를 손쉽게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NFT 제작
-
진원생명과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톱 기록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진원생명과학 2위 네이처셀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9만8,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73만4,421개와 비교하면 12.89%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