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다올인베스트먼트,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0만1,962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8만3,431개와 비교하면 22.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다올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투자, 스틱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 엠벤처투자, 리더스 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 DSC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나우IB, 린드먼아시아 , 스톤브릿지벤처스, 큐캐피탈 , TS인베스트먼트 순이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기술투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만5,194 미디어지수 31만8,560 소통지수 36만488 커뮤니티지수 47만5,241 시장지수 125만82 사회공헌지수 14만5,4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만5,0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5만2,023과 비교해보면 47.0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8만3,431개와 비교하면 22.42%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39% 상승, 브랜드이슈 40.95% 상승, 브랜드소통 56.68% 상승, 브랜드확산 10.48% 상승, 브랜드시장 10.36% 상승, 브랜드공헌 75.7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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