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톱…한진칼·아시아나 순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6만7,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1만679개와 비교하면 6.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161만9,6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10만1,449개와 비교하면 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두나무, 회원 착오송금 구제 위해 53억원 지원 나선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투자자 보호를 위한 차원에서 복구 불가 유형에 해당하는 디지털자산 착오 전송, 즉 오입금 등에 대한 특별 구제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두나무는 기술적 또는 보안상의 이슈로 복구가 불가한 사례에 대해 착오전송액의 80%를 구제할 예정이다. 또한, 복구 가능한 사례에 대해서는 100% 전액 두나무가 보유한 비트코인(BTC)으로 지불하기로 했다. 착오전송 금액은 지난 5월 24~30일 기준으로 1일 종가 평균 시세를 적용해 BTC로 환산할 예정이며, 구제 규모는 대략 140 BTC(한화 약 53억원 정도)로 예상된다. 두나무는 이와 함께 착오전송 예방을 위해 컨트랙트 주소(Contract
-
대한전선,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보성파워텍 3위 LS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42,0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와 비교하면 8.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톱...벤츠·아우디·쉐보레 순
최근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나타났다.이어 쉐보레·포드·포르쉐·폭스바겐 순으로 조사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845만5,3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695만4,357개와 비교해보면 4.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화)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만43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만614개와 비교하면 5.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오리온, 3개 제과업체 중 'ESG 경영' 관심도 1위…롯데제과·크라운제과 순
국내 3개 제과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오리온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3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개 제과업체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3개 제과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대표 이승준) ▲롯데제과(대표 신동빈, 이영구) ▲크라운해태(크라운해태홀딩스 대표 윤석빈) 등 3개사다. 참고로 크라운제과의 경우 해태제과, 크라운홀딩스 등의 정보량도 포함한 수치다
-
빗썸, 이재원 대표이사·김상흠 이사회 의장 신규 선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이사회를 통해 이재원 이사를 대표이사로, 김상흠 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각각 신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이재원 대표이사는 1970년생으로 LG CNS, IGE, Affinitymedia, IMI 등을 거쳐 2017년 말부터 빗썸에서 글로벌 사업을 담당하였다. 김상흠 이사회 의장은 1967년생으로 SG세계물산, Escada Korea, Itembay를 거쳐 올해 4월초 빗썸에 합류했다. 빗썸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컨텐츠 다각화 등 신성장 사업을 추진할 역량 있는 두 분을 모셨다”면서 “가상자산 거래사업 경험이 풍부한 이재원 대표이사와 김상흠 의장이 각자의 위치에서 능력을 발휘해 빗썸이 글로벌 경쟁력을
-
쿠팡플레이, 여자배구 대표팀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생중계
쿠팡플레이가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의 2022 국제배구연맹(FIVB) 여자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도전을 생중계한다고 30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31일 개최하는 VNL 중계를 시작으로 한국 대표팀이 출전하는 전 경기를 생중계할 계획이다. 중계는 VNL이 미국, 브라질, 불가리아 등 지역을 바꾸며 일정을 마치는 7월 17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여자 VNL은 총 16개 국가가 참가해 풀리그 방식으로 각 팀이 맞붙어 상위 8개 팀이 토너먼트에 오른다. 이어 토너먼트에 오른 8개 팀은 최종 우승국가를 가리기 위한 일정에 돌입한다. 한국은 대표팀을 은퇴한 김연경을 대신해 박정아(한국도로공사)가 새로운 주장으로 뽑혔고, 지난 2020 도쿄올림픽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톱…에이스테크 뒤이어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케이엠더블유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이스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9,6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3만1,218개와 비교하면 9.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카카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5월 1위…케이뱅크·토스뱅크 순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81만8,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든 계좌개설 가능, 금융소외 계층까지 금융서비스 대상 확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T·SK텔레콤·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0만7,2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6만8,276개와 비교하면 1.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BHC치킨, 7개 치킨 브랜드 중 사회공헌 정보량 톱…BBQ·교촌·굽네 순
국내 7개 치킨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bhc치킨'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3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치킨 브랜드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치킨 브랜드는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BBQ치킨(㈜제너시스 대표 윤홍근)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윤진호) ▲굽네치킨(㈜지앤푸드, 대표 정태용) ▲푸라닭치킨(대표 장
-
쿠팡플레이, 축구대표팀 경기 생중계…'A매치부터 U-23 아시안컵까지'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A매치와 함께 2022 AFC U-23 아시안컵까지 디지털 생중계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6월 한국 축구대표팀은 2일 브라질, 6일 칠레, 10일 파라과이, 14일 이집트 등 총 4차례의 평가전을 치른다. 특히 이번 평가전은 월드컵 본선 우루과이와의 맞대결에 대비해 남미 국가들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한일월드컵 20주년을 기념해 서울, 대전,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 예정인 4개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들은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경기 관람 티켓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세부 사항은 쿠팡플레이 SNS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톱…부천대·경복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집계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분석은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441만6,840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685만3,287개와 비교하면 3.64%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