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빗 "삼성페이 연동하면 비트코인 지급 이벤트 진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앱) 고객들을 대상으로 ‘삼성페이 연동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27일부터 7월 26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이 기간 삼성페이 앱을 통해 코빗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크릿 코드를 등록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참여 방법은 삼성페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코빗 앱을 다운로드받고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이후 코빗 앱에서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자동이체 연동, 마케팅 수신 동의까지 모두 완료하고 삼성페이 앱에서 확인한 시크릿 코드를 코빗 앱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시크릿 코드를 등록한 모든 고객은
-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교통사고, 야간·주말 사고 집중 발생"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28일 이륜차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2019년부터 사고 건수가 크게 증가했으며 특히 야간시간과 주말에 사고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최근 3년간(2019~2021년) 이륜차로 인해 6만2,754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고, 사망자는 1,482명, 부상자는 8만479명 이었다. 2019년에는 사고 건수가 전년 대비 18.7% 증가하며 2만898건이 발생했으며, 이후 최근 3년간(2019년~2021년) 매년 2만 건 이상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시간대별로는 저녁·야식 시간대에, 요일별로는 주말에 사고가 많았다. 16~22시에 이륜차사고는 43.5%가 집중되어, 저녁식사 및 야식 배달이 많은 시간대가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요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15만5,358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30만1,223개와 비교하면 11.21%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
-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71만2,1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732만833개와 비교하면 9.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5월 28일부터 2022년 6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75,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5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230,361개와 비교하면 14.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알테오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8일부터 2022년 6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30,9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24,787개와 비교하면 7.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대한전선' 전기장비 업종 5개사 중 관심도 1위…'효성중공업' 호감도 톱
올 1분기 전기장비 업종 5개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대한전선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LS전선이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2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기장비 업종 5개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대한전선(대표 나형균) ▲LS전선(대표 구본규) ▲효성중공업(대표 요코타타케시, 양동기) ▲현대일렉트릭(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대표 조석) ▲일진홀딩스
-
두나무, 디지털 아트 전시회 ’8K Big Picture in FOR: REST전' 출품작 NFT 발행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27일 디지털 아트 전시회 ’8K Big Picture in FOR: REST전(이하 포레스트 전)’에 출품된 주요 작품들을 NFT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숲과 함께 만드는 푸르고 건강한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된 포레스트 전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 사업의 일환으로 제 15차 세계산림총회와 함께 후원한 전시회다. 숲을 통한 건강한 자연환경 조성을 기원하는 취지에서 업비트 NFT에서 국내 거장 및 인기 작가의 NFT 작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22일 1회차 드롭으로 개시된 작품은 홍원표 작가의 '자연, 인생은 아름다워', 김선용 작가의 'Prosperous', 김근중 작가의 'Natural Being 843', 구준엽 작가의 'Harm
-
'업비트·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빅2 '형성
최근 한달간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업비트와 빗썸이 빅2를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3위 코인원, 4위 코빗 순으로 조사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분석결과는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41만2,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9,708개와 비교하면 3.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업비트 '사회공헌' 관심도 가상자산 거래소업계 1위…빗썸·코인원 순
국내 6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업비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이었으며 후오비코리아가 가장 적었다.2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암호화폐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주식회사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리아 대표 허백영) ▲코인원(대표 차명훈)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9만1,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2,823개와 비교하면 8.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국일제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7일부터 2022년 6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54,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03,191개와 비교하면 26.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1만9,1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70만8,952개보다 19.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부동산신탁 6월 브랜드평판, 한국토지신탁·우리자산신탁·한국자산신탁 '빅3'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국토지신탁과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빅3를 형성했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조사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9만2,09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4,256,181개와 비교하면 12.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