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2월 1위…리치앤코·인카금융서비스 순

2023-02-13 10:49:26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2월 1위…리치앤코·인카금융서비스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리치앤코 3위 인카금융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 ​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05만 4,8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7만 4,419개와 비교하면 5.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순위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리치앤코,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프라임에셋, 한국보험금융, 지에이코리아, 엠금융서비스, 유퍼스트보험, 한국재무설계, 메가 주식회사, 리더스금융판매, 케이지에이에셋 순이었다.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 6,768 미디어지수 5만 9,107 소통지수 31만 3,676 커뮤니티지수 39만 9,893 사회공헌지수 2만 8,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만 8,21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만 2,211과 비교해보면 10.7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보험대리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7만 4,419개와 비교하면 5.70%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8% 상승, 브랜드이슈 2.60% 하락, 브랜드소통 10.28% 상승, 브랜드확산 10.83% 상승, 브랜드공헌 8.56%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