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20만3,75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1만3,452개와 비교하면 14.1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동양, 에스와이, 벽산, 한일시멘트, 유진기업, LX하우시스, 성신양회, KCC글라스, 노루페인트, 일신석재, 부산산업, 삼화페인트, SG, 유니온, 삼표시멘트, 한솔홈데코, 보광산업, 고려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중앙디앤엠, 이건산업, 조광페인트, 모헨즈, 라이온켐텍, 동양파일, 강남제비스코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278 미디어지수 86만1,563 소통지수 56만9,935 커뮤니티지수 50만6,623 시장지수 113만2,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28만808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2만5,177과 비교해보면 4.2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KCC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2% 상승, 브랜드이슈 15.76% 상승, 브랜드소통 34.85% 상승, 브랜드확산 5.10% 상승, 브랜드시장 9.0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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