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2023-02-16 09:26:01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현대바이오 3위 LG생활건강 순으로 나타났다. ​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57만4,32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66만3,413개와 비교하면 14.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LG생활건강, 아모레G, 클리오, 한국콜마, 애경산업, 코스맥스, 토니모리, 바른손, 아우딘퓨쳐스,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스킨앤스킨, 컬러레이, 현대바이오랜드, 코스나인, 한국화장품제조, 원익, 디와이디, 라파스, 제이준코스메틱, 잇츠한불, 에이블씨엔씨, 올리패스, 제닉, 내츄럴엔도텍, 코스메카코리아, 에스디생명공학, 씨앤씨인터내셔널 순이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81만5,826 미디어지수 74만7,378 소통지수 66만4,793 커뮤니티지수 94만4,913 시장지수 100만7,008 사회공헌지수 25만4,5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만4,49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0만1,561과 비교해보면 8.1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66만3,413개와 비교하면 14.6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6% 상승, 브랜드이슈 16.10% 상승, 브랜드소통 2.25% 상승, 브랜드확산 35.27% 상승, 브랜드시장 9.41% 상승, 브랜드공헌 1.4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