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8일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2만7,246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조사한 결과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57만7,180개와 비교해 5.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NH농협 체크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3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414만2,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213만7,544개와 비교하면 16.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00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000개와 비교하면 3.15%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
-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등극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디어유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97만7,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5만8,031개와 비교하면 10.7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빗썸,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 교육생 40명 모집…"비용 전액 무료"
빗썸(대표 이재원)이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빗썸 테크 아카데미 블록체인 코스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9일까지 빗썸 테크 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사람인 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경력 1년 이상의 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총 4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총 6주간으로 재직 중인 지원자도 불편함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비용은 빗썸이 전액 부담한다. 커리큘럼은 빗썸과 국내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 코드스테이츠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며,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이론부터 가상자산인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자세히 공부 할
-
코빗 "클래식 거래소 출시…웹 거래소 성능 대폭 개선"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클래식 거래소를 출시하고 웹 거래소 내 로딩 속도와 메모리 점유율 등을 대폭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클래식 거래소는 기존 풀스크린 거래소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성능은 대폭 개선한 거래소로 사용자들은 익숙한 인터페이스에서 거래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웹 거래소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클래식 거래소와 풀스크린 거래소 모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클래식 거래소는 타 거래소처럼 가상자산 목록과 차트가 상단에 배치된 전형적인 형태의 인터페이스로 구성돼 있다. 풀스크린 거래소는 1,920px 풀HD급 화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매매창 등의 위치를 조정할 수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만0,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6만7,860개와 비교하면 27.5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600만3,95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04만2,524개와 비교하면 14.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33만76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963만4,358개와 비교하면 7.0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
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9월 톱…"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2위 SK그룹 최태원 회장, 3위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달 광복절 때 윤석열 대통령에 의해 사면 복권되면서 평판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대표 임경오)와 함께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9만1,534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01만9,570개와 비교하면 3.8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
여성투자자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에 가장 큰 관심…빗썸 뒤이어
지난 4~6월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5개사 중 '여성'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곳은 업비트인 것으로 나타났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가상자산거래소 포스팅 유저들의 성별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가상자산 투자는 상대적으로 남성 투자자가 대부분이지만 여성의 게시물이 많다는 것은 향후 현재는 블루오션인 여성 시장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다.실제로 데이터앤리서치가 최근 1년간 가상자산 게시물들의 성별 비중을 분석한 결과 남성 88.5%, 여성 11.5%로 남성이 압도적이었다. 같은 기간 대한민국 전체 온
-
증권플러스, 유럽 LNG 수요 늘며 ‘피팅·밸브’ 테마 부상…‘유틸렉스’ 상승률 1위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8월 한 달간 ‘피팅·밸브’와 ‘유틸렉스’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6일 두나무에 따르면 상승률 1위 테마는 23.72% 상승한 ‘피팅·밸브’다. ‘피팅·밸브’는 조선, 원자력 분야 등의 필수 자재다. 유럽의 액화천연가스(이하 LNG) 수요 확대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형성된 모양새다. 최근 유럽은 지정학적 리스크 등 영향으로 인해 LNG 형태로 가스를 공급받는 방향으로 선회하면서 국내 대형 조선사들의 수주량이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다. 조선사들이 선박 생산을 시작하면 기자재를 납품하는 회사들의 매출과 이익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돼 조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8만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3만55개와 비교하면 0.8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3만9,05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01만4,243개와 비교하면 8.73%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롯데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53만7,1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41만7,952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9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롯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