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인원, 스포츠 CSR 통해 발달장애 축구선수 응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12일 스페셜올림픽 통합축구팀을 초청해 ‘팀 K리그 통합축구 클리닉’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연결이 세상에 스며들다(Bringing Blockchain into the World)’라는 코인원 슬로건처럼 스포츠를 통해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을 연결한다는 취지의 CSR 캠페인이다. 코인원은 13일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전에 나설 ‘팀 K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이에 앞서 프로축구연맹,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마련한 이번 통합축구 클리닉은 지난 12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발달장애인과 비장애 파트너로 구성된 통합축구팀 3팀이 초
-
두나무 컨소시엄, KBO NFT 디지털사업 단독 공식 파트너 선정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두나무, 네이버, 라운드원 스튜디오로 구성된 두나무 컨소시엄이 KBO NFT 디지털 사업의 단독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BO NFT 디지털 사업은 리그의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 개발 및 KBO 리그의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와 새로운 형태의 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와 관련, 오는 22일 KBO 리그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을 발행하는 플랫폼 ‘크볼렉트(KBOLLECT)’를 론칭할 예정이다. 앞서 KBO는 국내 프로스포츠 KBO 리그의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 개발을 목표로 지난 2월 공개 입찰을 실시한 바 있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사업자 선정을 위해 블록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모두투어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0만7,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6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3만2,332개와 비교하면 2.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2만2,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03만2,700개와 비교해보면 10.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4만3,3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7만4,476개와 비교하면 2.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배달의민족, 배달앱업계 관심도 선두 지속…요기요·쿠팡이츠 순
올해 2분기 5개 배달 앱 중 '배달의민족'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율은 요기요가 가장 높았다.13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4~6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배달앱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위대한상상, 대표 서성원) ▲쿠팡이츠(쿠팡 대표 강한승, 박대준) ▲배달특급(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이창훈) ▲위메프오(대표 하재욱) 등이다. 분석 결과 온
-
두나무, "5년간 5000억 투자해 일자리 1만개 창출"
두나무(대표이사 이석우)가 앞으로 5년간 총 5000억원을 투자해 서울 본사 및 지방 거점 오피스 등에 모두 1만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두나무는 이를 위해 전국 주요 광역시에 지역 거점 오피스를 신설하는 한편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 지방·IT 인재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지역 거점 오피스는 IT, 금융,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전문 인력의 수도권 쏠림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대학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고 지역 청년을 우선 고용할 방침이다. 또한 두나무는 지역 거점 오피스의 경우 콜센터를 포함한 상담센터로도 활용해 ‘업비트’(디지털 자산 거래소), ‘증권플러스’(증권 서비스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기록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5,9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집계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383개와 비교하면 8.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1위 차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5만2,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66만7,127개와 비교하면 13.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68만4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789,602개와 비교하면 9.6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삼성SDI, 2차전지 3사 중 관심도 1위…SK이노베이션 호감도 '톱'
올 2분기 2차전지 관련 3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삼성SDI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SK이노베이션이 유일하게 30대 순호감도를 기록하며 호감도는 가장 높았다.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2차전지 관련 3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2022년 1분기 '정보량 순'으로 ▲LG화학(대표 신학철)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최윤호) 등이다. 참고로 이번 조사에서는 'LG에너
-
코빗,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 대상 'T Day' 프로모션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은 이날부터 15일까지 SK텔레콤(이하 SKT)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7월 ‘티데이(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SKT의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15일까지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내 T D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한 쿠폰은 24일까지 코빗 거래소 앱에 등록할 수 있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T 멤버십 앱 T D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앱 상단 ‘MY’ 혜택 쿠폰함 메뉴에서 쿠폰 번호를 확인한다. 이어 코빗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단, 쿠폰 등록 기간 내 코빗 계정의 고객확인제도(KYC)와 본인 명의의 신한은행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84만9,03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49만6,976개와 비교해보면 7.3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기록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349만1,54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6,487만5,599개와 비교하면 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앱코, 컴퓨터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앱코 2위 에이텍 3위 잉크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11일부터 2022년 7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56,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53,608개와 비교하면 10.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