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3월 톱…"삼성·신한카드 뒤이어"

2023-03-07 08:59:42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3월 톱…"삼성·신한카드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1,125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85만5,959개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3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만3,594 미디어지수 91만9,979 소통지수 124만3,759 커뮤니티지수 186만3,415 사회공헌지수 8만4,959 CEO지수 15만5,5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만1,25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7만5,254와 비교해보면 0.6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85만5,959개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8% 상승, 브랜드이슈 7.93% 상승, 브랜드소통 4.36% 상승, 브랜드확산 5.77% 상승, 브랜드시장 22.59% 상승, CEO평가 30.48%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