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쿠팡플레이, K리그1 전 경기 생중계…"축구팬 위한 콘텐츠 투자 확대"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프로축구 K리그를 전 경기 생중계하면서 축구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5일부터 K리그1 10라운드 경기들을 시작으로 K리그 매치 생중계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올 시즌 K리그1 중계는 매 라운드 전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며, 다음 시즌에는 K리그1, K리그2 모두 중계에 나선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공식 파트너십 조인식을 가졌다. 양측의 파트너십에 따라 쿠팡플레이는 2025년까지 중계뿐만 아니라 K리그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쿠팡플레이는 K리그 콘텐츠 사업에 적극 투자하기로 약속했으며, K리그 관련 오
-
네이버웹툰, 분사 5주년…'1억8000만 글로벌 스토리테크 플랫폼'
네이버웹툰이 분사 5주년을 맞았다. 네이버웹툰은 2015년 네이버 사내독립기업(CIC, Company-In-Company)을 거쳐 2017년 5월 분사했다. 지난 5년 간 네이버웹툰은 국내에서 성공을 입증한 ‘스토리테크(Story-tech)’ 플랫폼 모델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시켜왔다. 특히,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아마추어 콘텐츠 모델’과 웹툰 플랫폼에서 정식 연재되는 ‘오리지널 콘텐츠 모델’을 모두 갖춘 네이버웹툰만의 플랫폼 모델이 해외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웹툰이 전 세계에 구축한 스토리테크 플랫폼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Monthly Active User)는 2017년 분사 당시 4천6백만 명에서 2022년 3월 기준 1억8천만 명
-
KT, 통신 3사 중 '탈통신' 관심도 1위…SK텔레콤·LG유플러스 순
최근 6개월간 국내 3대 통신사를 대상으로 '탈통신'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KT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0월1일부터 2022년 3월31일까지 통신 3사의 '탈통신'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통신사는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KT(대표 구현모) ▲SK텔레콤(대표 유영상)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등 총 세 곳이다.참고로 '통신사 이름'과 '탈통신'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이 나오도록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는 8.16% 하락"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10만1,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63만6,151개와 비교하면 5.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8.92%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1만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만9,858개와 비교하면 5.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85%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2일부터 2022년 5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5,999,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359,972개와 비교하면 5.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빗썸, 영국 거래소 종합평가서 국내 1위·세계 13위 선정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영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가 전 세계 150개 가상자산 거래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종합평가에서 국내 1위, 글로벌 13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크립토컴페어가 최근 발행한 ‘거래소 벤치마크 보고서(Exchange Benchmark)’에서는 △시장품질, △법률·규제, △보안, △KYC(신원인증)·거래위험, △데이터공급, △회사/거래소, △자산 품질·다양성, △부정적 사건 등 8개 부문에서 80개 이상의 지표를 분석해 AA, A, BB, B, C, D, E, F등급으로 나눠 평가했다. 평가결과 국내 거래소 중에는 빗썸이 A등급을 받아 글로벌 13위에 선정되었으며 업비트(BB등급) 22위, 고팍스(BB
-
코빗 리서치센터, ‘건전한 ICO·IEO 시장 활성화를 위한 준비’ 리포트 발간
코빗 리서치센터가 29일 ‘건전한 가상자산공개(ICO)·거래소공개(IEO) 시장 활성화를 위한 준비’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리포트에서는 가상자산의 증권성 여부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새 정부의 가상자산 공약 중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과 ICO·IEO 시장 활성화가 중요하며 투자자 보호를 위한 법적 근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상자산의 증권성 여부를 판별해 규제 불확실성을 해결해야 함을 강조했다.리포트는 우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자산의 증권성 여부를 판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하위테스트(Howey Test)에 대해 설명했다. 하위테스트란 어떤 거래가 투자 계약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론이다
-
대한전선,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2.19% 상승"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LS 3위 보성파워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9일부터 2022년 4월 29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44,542개와 비교하면 15.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는 10.45% 하락"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만61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7,155개와 비교하면 20.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삼성전자 에어컨, 에어컨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상승"
최근 한달간 에어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에어컨 2위 LG전자 에어컨 3위 캐리어 에어컨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424만6,7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041만1,495개와 비교하면 36.84% 증가했다. 에어컨의 정식 명칭은 에어 컨디셔너(air conditioner)로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기계다. 우리나라에서는 냉방기만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2021년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약 250만 대로 집계됐
-
KB국민은행, 시중은행 중 '탄소 감소' 관심도 톱…NH농협·신한·하나은행 순
최근들어 기후 위기가 자주 회자되면서 ESG경영 항목중 '탄소 저감' 및 '탄소 중립', 나아가 '탄소 마이너스'를 내세우는 기업들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KB국민은행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빅데이터 집계 결과 전반적으로 아직까지는 은행권의 탄소 관심도는 낮은 편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2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4월1일부터 2022년 3월31일까지 11개 시중은행
-
멜론,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 투썸플레이스·메가박스 혜택 추가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운영하는 500만 유료회원의 No.1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Melon Lounge)’를 통해 전국의 투썸플레이스와 메가박스에서 쓸 수 있는 혜택을 추가로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28일부터 ‘멜론 라운지’에서 ‘투썸하트’ 앱으로 예약 가능한 모든 홀케이크 제품을 4천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멜론 유료회원에게 20만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멜론 라운지에서 쿠폰을 받고, 투썸하트 앱을 설치한 후 ‘홀케이크 예약’ 메뉴를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투썸플레이스의 다양한 케이크를 쉽고 빠르게 예약 주문할 수 있다.현재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70%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8일부터 2022년 4월 2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31,2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59,709개와 비교하면 1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6만8,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7,977개와 비교하면 18.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