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디톡스, 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5만6,39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2만1,113개와 비교하면 12.43%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메디톡스, 바이오니아, 알테오젠, 네이처셀, 진원생명과학, 휴젤, 셀리버리, 케어젠, 제넥신, 에이비엘바이오, 헬릭스미스, 차바이오텍, 오스코텍, 유바이오로직스, 신라젠, 코아스템컴온, 메디포스트, 아이진, 아미코젠, 올릭스, 유틸렉스, 펩트론, 바이오솔루션, 앱클론, 셀리드, 강스템바이오텍, 티앤알바이오팹, 고바이오랩, 농우바이오, 쎌바이오텍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2만1,324 소통지수 64만6,664 커뮤니티지수 86만7,713 시장지수 59만1,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52만6,948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5만2,330과 비교해보면 86.8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메디톡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77% 상승, 브랜드소통 14.69% 상승, 브랜드확산 6.71% 상승, 브랜드시장 10.9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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