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삼성화재, 올 2분기 '자동차보험'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해보험 순
올 2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자동차보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조사됐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6월까지 손보사 '자동차보험' 관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000370) △흥국화재(000540)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5만6,3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2,359개와 비교하면 1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75만8,48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91만2,791개와 비교하면 11.0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7월 1위…미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토니모리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1만4,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57만3,698개와 비교해보면 9.3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41만4,0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54개와 비교하면 1.9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
사용 편의성 최우선 호평 '코웨이' 정수기 렌털기업 관심도 1위…LG퓨리케어·SK매직 순
코웨이가 지난 4,5 정수기 렌털기업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정수기 렌털기업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LG퓨리케어 △SK매직 △쿠쿠홈시스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분석 결과 코웨이가 총 2만234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5월 뽐뿌의 한 유저는 "코웨이는 터치스크린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기아·르노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 순으로 조사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국산 자동차 기업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은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1만6,286개로 조사했으며, 지난 6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4,657개와 비교하면 7.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4만8,4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7만9,782개와 비교하면 16.30%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2만6,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6만6,737개와 비교하면 18.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김동연 경기지사, 지난 4,5월 도지사 관심도 1위…이철우·김영록 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난 4,5월 2개월간 국내 9개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철우 경북 지사와 김영록 전남 지사가 뒤를 이었다.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9도 도지사에 대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지사 이름 + 지사', '지역명+지사 이름' 등의 키워드로 하되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
메디힐, 최근 1개월간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 톱…라네즈·메디큐브 순
지난 5월 국내 주요 화장품 브랜드 중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메디힐'로 조사됐다. 이어 라네즈와 메디큐브가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대형 제조사를 제외하고 임의선정했으며 지난 5월 정보량 순으로 메디힐 △라네즈 △메디큐브 △아비브 △아누아 △브링그린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바이오던스 △웰라쥬 등이다.조사 결과, 메디
-
코빗, 신규 법인 서비스 '코빗 비즈' 출시
코빗(대표 오세진)은 법인 고객 전용 서비스 '코빗 비즈(korbit biz)'를 정식 출시하고, 법인 대상 영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지난 3월부터 협업을 이어온 신한은행과의 법인 영업 경험을 바탕으로, 가상자산 시장에서 법인 고객의 거래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의 일환이다. '코빗 비즈'는 법인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가상자산을 거래·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전용 서비스다. 로그인부터 보안, 거래 기능까지 전 과정이 법인 이용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또한 이체 비밀번호 설정, IP 등록, 원격 로그아웃 기능 등을 통해 조직 내 특정 부서 및 사용자만 자산에 접근
-
두나무, 업비트 D 컨퍼런스 2025 온라인 패스 등록 시작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오는 9월9일 열리는 '업비트 D 컨퍼런스 2025(이하 UDC 2025)'의 온라인 패스 등록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UDC 2025 온라인 패스는 9월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온라인 패스 등록자에게는 △컨퍼런스 주요 키노트 세션 온라인 시청권 △온라인 실시간 이벤트 참여권 △연사에게 질문할 수 있는 기회 △행사 안내 정보 등이 제공된다. 두나무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산업 생태계에 도움이 되고자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의 글로벌 아젠다에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할 키노트 세션을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올해 UDC 2025 키노트 세션에서는 21세기 금융 혁신법 등 미국 디지털 자
-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평판 7월 톱…CU·GS25 순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세븐일레븐, CU,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로그인,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하프타임, 베스트올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80만3,1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68만6,3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14만5,058개보다 5.92% 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