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공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로공사'…가스공사·철도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가스공사 3위 한국철도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분석은 2020년 1월 26일부터 2020년 2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3,959,682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7,926,618개와 비교하면 38.33%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
-
코로나19 확산 우려…안방서 넷플릭스 찾는 사람 늘었다
6개 인터넷망 TV 관심도, 넷플릭스 3분의 1도 안돼 대조…정보량은 제자리감염병 확산 방지 위해 OTT·IPTV 업체들, 무료 상영 확대·가격 인하등 필요코로나19 확산으로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면서 인터넷망을 통해 보는 TV인 '넷플릭스' 키워드의 온라인 정보량이 수일새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넷플릭스 정보량은 다른 6개 TV를 합친 것보다 두배이상 많은 것으로 조사돼 관심도 측면에선 넷플릭스가 전체 3분의 2이상을 차지하고 있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넷플릭스등 7개 OTT(Over The Top) 및 IP TV(Internet Protocol TV)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이
-
'KB국민은행' 코로나19 방역 관심도 최고…하나·농협·신한 뒤이어
일반인 밀접 접촉 많은 은행들 코로나19 높은 관심도 감염병 조기 종식 일조 자명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팔라지고 있는 이때 시중 은행들의 감염병 예방에 대한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SC제일은행은 연관 정보량이 수십건에 불과해 대조를 보이고 있다.은행은 여전히 일반인과의 밀접 접촉이 많은 곳으로 금융기관들의 코로나19에 대한 높은 관심도는 감염병 예방에 일조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하겠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지난 1월1일부터 2월26일까지 57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종근당 順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종근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6일부터 2020년 2월 27일까지의 11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354,5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0,795,986개와 비교하면 21.9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20년 2월 제약 상장
-
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세타필…2위 피지오겔, 3위 설화수 順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설화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월 25일부터 2020년
-
물티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1월 25일부터 2020년 2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8,297,3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716,104개와 비교해보면 75.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
-
디에스랩글로벌, 코로나19 신약 개발 '인공지능 개발툴' 무상 지원
디에스랩글로벌은 코로나19를 해결하기 위한 신약 개발에 참여하는 기업과 연구소에 자사 인공지능 개발툴 클릭(CLICK) AI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현재 글로벌기업들은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신약을 개발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기존 약의 성분 데이터나 조합 데이터를 이용해 신약 데이터의 성분이나 부작용을 예측하기 위해 엑셀 데이터 형태의 인공지능 개발(ANN)을 하거나 신약 분자 구조를 모형화해 이미지 형태의 인공지능 개발을 하는 합성곱 신경망(CNN), 비슷한 형태의 신약 모형을 수백장 만드는 인공지능 개발(GAN) 기술 또한 인공지능 신약 개발의 한 분야로 해당된다.‘CLICK AI’는 일반(엑셀 형식) 분류(ANN), 자연어 분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교' 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 3위 비상교육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95,22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3,500개와 비교하면 1.8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유모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토케 유모차'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토케 유모차 2위 리안 유모차 3위 부가부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00,397와 비교하면 37.9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원스쿨... 2위 해커스어학원, 3위 JLS정상어학원 順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조사결과, 1위 시원스쿨 2위 해커스어학원 3위 JLS정상어학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6,641,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1,039개와 비교해보면 5.74% 증가했다.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지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농심…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1월 23일부터 2020년 2월 24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598,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10,707개와 비교하면 20.9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생리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3일부터 2020년 2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158,626개와 비교하면 31.9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카시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2위 조이, 3위 싸이벡스 順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2위 조이 3위 싸이벡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3일부터 2020년 2월 24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2,777,83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65,127개와 비교하면 20.9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김승연·허태수·정용진·이재현·박정원 등 그룹 총수들 '코로나19' 방역 '무관심'
최태원 회장 계열사 재택근무 용단…정의선·이성희 마스크 지급등 나서이재용 부회장, 협력사들 통큰 지원 최정우 회장 피해지역 10억원 지원국내 굴지의 그룹 총수들은 대체적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대해 예상보다 무관심한 것으로 드러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감염예방을 위해 전국민과 정부가 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최소 수만명에서 수십만명의 근로자와 그 가족들을 책임지고 있는 총수나 수장의 상대적 무관심은 '코로나19'사태 조기 종식에 걸림돌이 될수도 있기 때문이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대그룹 총수(총수없는 일부 그룹은 회장이나 대표 등 수장)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1일~2월24일 55일동안 온라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