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온라인 '코로나19' 연관 게시물 폭증세…사실상 '패닉'
마스크·소독제 등 게시물도 최저치 대비 5배 가까이 급증 '품절대란' 촉발코로나19가 크게 확산되면서 사실상 패닉 상태에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연관 키워드들과 '마스크' '소독제' 키워드의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기간은 2월1일부터 24일까지 24일간이다.조사결과 닷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15일 '코로나19' 정보량은 5만7577건으로 직전 최고치였던 5일의 16만5
-
코로나19 확산 SNS '배달앱' 이용 급증 … 트위터·인스타그램 '98%'
지난 18일 이후 확진자 나온 지역 대부분 배달앱 이용 급증세 나타나 '코로나19'가 최근 본격 확산되면서 SNS상에서의 '배달앱' 이용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감염 우려로 외식을 자제하고 집이나 거주지에서 음식을 배달시키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것이다.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달 20일의 전날인 1월19일부터 2월23일까지 36일간 개인들이 자신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피력하는 SNS 채널만을 대상으로 '배달'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대상 채널은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4개이며 조사 키워드는 배달의민족(배민
-
샴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케라시스 샴푸…려 샴푸·TS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라시스 샴푸 2위 려 샴푸 3위 TS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69,156,2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6,139,062개와 비교하면 23.1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기저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662,885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437,186개와 비교하면 29.9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섬... 2위 LF, 3위 휠라홀딩스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LF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517,39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249,632 개와 비교하면 8.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93,797,00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빅데이터 235,389,718개와 비교하면 17.6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여자친구, 3위 레드벨벳 順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여자친구 3위 레드벨벳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20일부터 2020년 2월 21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50,656,958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51,156,090개와 비교하면 0.3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월 19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56,93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83,555개와 비교하면 5.5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19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와 비교하면 2.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
5G서비스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KT 5G... 2위 LG유플러스 5G, 3위 SK텔레콤 5G 順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LG유플러스 5G 3위 SK텔레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19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1,807,4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
-
10大 시중은행 2019년 소비자 관심 '신한은행' 톱…'카카오뱅크' 약진
자산규모 대비 '관심지수' 카카오뱅크 133.61 타행 압도…SH수협은행 4.25 최하위 지난해 소비자들의 관심(온라인 정보량)을 가장 많이 받은 은행은 신한은행으로 나타났다.자산규모 대비 소비자들의 관심지수가 높은 은행은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 이하 카카오뱅크)로 조사됐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개인 의사' 피력이 활발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은행 자산규모 10大 시중은행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뉴스, 정부/공공, 기업/단체 등 채널과 특수 국책은행, 지방은행, 제2금융권은 조사에서 제외했다. 뉴스 채널을 제외
-
내일은 미스터트롯 '임영웅' 시청자 관심 '톱'…최종 우승자는 누구?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참가자들이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인기몰이중이다. 지난 13일(목요일) 방송된 '미스터트롯' 7회 시청률이 28.1%로 종편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본선 3차 진출 20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이들 20인중 시청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출연자는 '임영웅'이었으며 근소한 차이로 영탁이 뒤를 쫓는 형국이다. 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소장 김다솜)은 '미스터트롯'에 참가한 본선 3차 진출자 20명에 대한 관심도를 조사했다.조사기간은 최근 30일간(1/20~2/18)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
-
건설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8일부터 2020년 2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1,572,9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743,321와 비교해보면 3.5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
생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아이시스, 3위 백산수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아이시스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18일부터 2020년 2월 19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6,498,1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723,362개와 비교하면 37.57%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
-
'브랜드 아파트' 2019년 소비자 관심도 조사 결과 '푸르지오' 톱
지난해 소비자들의 가장 관심을 많이 받은 브랜드 아파트는 대우건설 '푸르지오'인 것으로 나타났다.푸르지오의 온라인 정보량 점유율은 14%를 넘었다. 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7개 브랜드 아파트의 2019년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가나다 순)는 대림산업(대표 김상우, 배원복)과 고려개발(대표 곽수윤), ㈜삼호(대표 조남창) 등 대림 계열 3개사의 'e편한세상', SK건설(대표 안재현, 임영문) 'SK뷰', 포스코건설(대표 한성희) '더샵', 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