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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샤넬' 부동의 1위...조말론·딥디크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2위 조말론 3위 딥디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2,006,0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428,444개와 비교하면 13.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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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대구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대구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1월 15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752,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186,104개와 비교해보면 1.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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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분석결과는 2019년 11월 15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073,4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231,599개에 비교하면 0.3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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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블레스 오블리주] 최태원 회장 사회공헌 마인드 각별…허태수·조원태 회장 '마이 웨이'
지난 10일 현대판 장발장 사건이 벌어지면서 알려진 훈훈한 미담이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크게 회자되고 있다.이날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의 한 마트에서 30대 남성이 아들과 함께 사과 여섯 개와 우유 두 팩 등을 훔치다 적발됐지만 조사과정에서 이 남성이 질병으로 인해 실직했으며 홀어머니와 두 아들(12세, 7세)을 데리고 사는 기초생활수급자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오히려 온정의 손길이 쇄도한 것이다.당시 경찰관은 훈방과 함께 이 부자에게 식사를 대접하는가 하면 익명의 남성이 20만원의 봉투를 주고 간 일이 알려진 것이다.미담은 아름답지만 당시 경찰관은 "지금이 어느시대인데 밥을 굶느냐"는 말을 던져 잔잔한 파문을 일으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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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로 시간여행①] 1970년 1인당 한해 소득 '29만원'…한국 '무(無)에서 부(富) 창출' 기적
한국의 1인당 GDP가 48년만에 123.9배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실상 무(無)에서 부(富)를 창출한 셈이다.빅데이터뉴스는 새해를 보름 앞둔 시점에서 49년전인 1970년부터 2018년까지 48년동안 한국의 1인당 GDP(국내총생산)가 어떻게 변했는지 연도별로 알아봤다.본지는 16일 최근 오픈한 통계청 홈페이지 '통계로 시간여행'에서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 추이를 조사한 결과 1970년부터 2018년까지 48년동안 연평균 두자릿수의 초고속성장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지난 1970년 1인당 GDP는 253달러(한화 29만6,516원, 13일 종가인 달러당 1172.0원 기준)에 불과했으나 2018년말엔 3만1,370달러(한화 3,676만 5,640원)로 1만2,399%나 폭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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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교…비상교육·메가스터디교육 順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비상교육 3위 메가스터디교육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8,88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9,991개와 비교하면 13.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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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국제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4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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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증권' 3개월만에 선두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대우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853,9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355,250개와 비교해보면 7.7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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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1월 13일부터 2019년 12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9,362,481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8,726,989개와 비교하면 0.8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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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아스트로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아스트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2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828,6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28,691개 와 비교해보면 5.63%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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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광역시장중 국민 관심 '박원순 시장' 최다…이춘희 시장 인구 대비 관심도 최고
지난 3개월간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광역시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박원순 시장에 이어 오거돈 부산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박남춘 인천시장, 이용섭 광주시장, 이춘희 세종시장, 허태정 대전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순으로 조사됐다(아래 그림 참조). 본지가 최근 게재한 도지사 9명에 대한 정보량 조사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위를 기록하고 이어 김경수 경남지사, 이철우 경북지사, 양승조 충남지사, 김영록 전남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송하진 전북지사, 이시종 충북지사, 최문순 강원지사 순으로 나타난바 있다(12월2일 '[빅데이터] 도지사 9명중 '이재명 지사' 국민 관심도 최다…정보량 '압도적 1위'' 제하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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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웅진코웨이' 톱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웅진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11일부터 2019년 12월 11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3,00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545,376개와 비교하면 18.6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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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한화생명·신한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2일부터 2019년 12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646,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38,257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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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프라임에셋 3위 글로벌금융판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857,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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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파워·中] 소비자 호감도 대림산업 'e편한세상' 톱 질주…'래미안' 순위 급상승
<글 싣는 순서>[브랜드파워·上] 주요 브랜드 아파트 11월 정보량 비교☞[브랜드 파워·中] 주요 브랜드 아파트 11월 호감도 분석[브랜드파워·下] 아파트 정보 게시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빅데이터 조사 결과 브랜드 아파트들의 긍정률이 산업 여러 분야중에서 최상위권인 가운데 소비자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아파트 브랜드는 'e편한세상'인 것으로 나타났다.누적 조사에 의하면 건설 아닌 타업종의 경우 긍정률이 30%를 밑도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브랜드 아파트의 긍정률은 최저 49%대 후반에서 최고 60%대 후반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국내 건설사들의 아파트 건축 기술과 노하우가 세계 정상 수준인 것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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