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7,180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4,243개와 비교하면 7.0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7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정몽준, 서경배, 박정원, 서정진, 박현주, 정지선, 함
-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1위…LG·삼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2위 LG 3위 삼성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00만3,520개를 분석해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55만6,927개과 비교하면 3.9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바디텍메디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7,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7만4,981개와 비교하면 2.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29만86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96만6,965개와 비교하면 0.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장애인 위한 콘텐츠 제공 '키움증권' 2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KB·NH투자증권 순
지난 2분기 주요 증권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개인 투자자가 다수 포진한 '키움증권'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KB증권과 NH투자증권 순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증권사 10곳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최근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039490) △KB증권 △NH투자증권(005940) △삼성증권(016360)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006800) △하나증권 △대신증권(003540)
-
코인원, 자금세탁방지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관심도 폭증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자금세탁방지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금융권 시스템을 기반으로 도입된 기존 AML 시스템을 가상자산사업자 맞춤형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코인원은 지난해 5월부터 자금세탁방지 컨설팅 및 솔루션 구축 전문기업 에이블컨설팅과 협력해 AML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AML 고도화 프로젝트에서는 RA(위험평가)모델 및 요주의리스트 필터링 고도화, STR(의심거래보고)룰 신설 등이 포함됐다. 자금세탁 의심거래 및 고위험 고객에 대한 분석과 내외부 보고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구축해 자금세탁방지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올해 자금세탁 의심거래보고(STR) 담당자들을 본사 사옥으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8만4,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2만7,477개와 비교하면 9.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4만2,76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99만6,167개와 비교하면 7.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R&D 투자 강화 '현대모비스' 주식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금호타이어 순
현대차그룹(회장 정의선)의 현대모비스가 올 상반기 주요 상장 자동차 부품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12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자동차 부품 상장기업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
[금융지주 기획⑥] 메리츠금융지주, 관심도·호감도 모두↑…주주가치 제고에 '진심'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향후 조사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 3회 JB금융지주, 4회 KB금융지주, 5회 NH농협금융지주에 이어 6회에는 메리츠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최근 1년간 메리츠금융지주의 관심도와 호감도는 직전연도 같은 기간
-
김동연 경기 지사, 올 2분기 도지사 관심도 1위 ‘굳건’…이철우·김영록 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올 2분기 국내 9개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이철우 경북 지사, 김영록 전남 지사 순으로 조사됐다.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9도 도지사에 대한 관심도(언급량=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방법은 '이름 + 지사' 키워드로 하되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
업비트, 가상자산 투자대회 '투자 메이저리그' 개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첫 가상자산 투자대회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는 사전 참가 등록을 완료한 업비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전투자대회로, 오는 16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참여 종목은 대회 기간 중 업비트에서 거래지원 중인 모든 마켓(KRW/BTC/USDT 마켓)의 가상자산이다. 리그는 대회 시작일인 이날을 기준으로 업비트에 보유한 원화 및 가상자산의 원화 환산 추정값에 따라 자동으로 구분되며 기초자산이 100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새우리그, 10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고래리그로 배정된다. 두나무는 누적 수익률을 기준으로 200명(리그별 상위 100명)을
-
KB스타뱅킹 플랫폼 강화 'KB국민은행' 2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신한은행 순
올 2분기 1금융권 은행들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카카오뱅크 △IBK기업은행 △케이뱅크 △토스뱅크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
-
공영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66%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공영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6월 2일부터 2024년 7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408,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30,578개보다 3.89% 줄어들었다.
-
두나무, 웹3 보안 인재 양성 ‘업사이드 아카데미’ 1기 발대식 개최
두나무(대표 이석우)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대표 박세준)가 웹3 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 ‘업사이드(UPSide) 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나날이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응 역량을 키우고 웹3 생태계에서 국내 보안 인재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두나무와 티오리가 함께 진행하는 인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두나무와 티오리는 업사이드 아카데미를 통해 웹3 보안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명실상부 톱티어 보안 아카데미로 도약시킬 계획이다. 이번 1기 모집에서는 서울부터 부산까지 전국 주요 대학 학부생을 비롯해 대학원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