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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현대 아반떼 3위 기아 쏘렌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063만5,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8만1,839개와 비교해보면 4.3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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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84만8,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671만3,543개와 비교해보면 14.47%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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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광무 3위 에이스테크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4만2,1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5만2,546개와 비교하면 0.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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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넷마블·엔씨소프트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6,84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5만5,103개와 비교하면 12.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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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1~2월 항공사 중 관심도·호감도 1위 휩쓸어…LCC 호감도 약진
대한항공이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국내 주요 항공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순으로 분석됐다. 같은 기간 호감도 조사에서도 대한항공이 선두의 자리를 지켰다. 에어부산, 티웨이항공이 뒤를 이었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2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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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지난해 4분기 앱 사용자 '편의성' 정보량 1위…토스·케이뱅크 순
지난해 4분기 카카오뱅크가 앱 사용자들의 '편의성'에 대한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토스뱅크, 케이뱅크 순이었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인터넷뱅크의 유저 '편의성'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은행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앱 개편, UX, UI, 편의성, 개선'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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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지난해 '꿈나무' 관심도 금융지주 중 1위…우리·KB금융 뒤이어
하나금융지주가 지난해 금융지주 가운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과 청년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였으며 우리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최근 한국의 출산율이 0.6명대로 급락하고 있는 가운데 금융권의 꿈나무들에 관심도 상승은 출산율 반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1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년간 국내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청소년'과 '청년'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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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91만8,5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40만3,824개와 비교하면 9.53%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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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NH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87만1,6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40만5,752개와 비교해보면 7.3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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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8만4,3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2만7,519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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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1만5,8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7만1,714개와 비교하면 26.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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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1970년대生 금융권 대표중 네티즌 관심도 1위
최근 3개월 간 70년대생 금융권(은행, 증권, 카드, 보험사 등)대표 가운데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의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 김중현 메리츠화재 대표, 이은호 롯데손해보험 대표 순으로 나타났다.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금융권 5곳 대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메리츠화재 김중현 대표가 지난해 11월 달에 취임했기 때문에 최근 3개월간을 조사했다.조사 대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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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3월 1위...LG전자베스트샵 뒤이어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LG전자베스트샵 3위 전자랜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77만2,246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74만5,662개와 비교해보면 20.51%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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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교보·미래에셋생명 순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7만9,8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23만8,921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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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S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39만6,0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0만5,371개와 비교하면 0.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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