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3만5,623개와 비교하면 7.5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공항 라운지 혜택 늘린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관심도 1위…KB·DB손보 순
올 상반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여행자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KB손해보험'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여행자보험 관심도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상반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현대해상(001450)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000400) △한화손해보험(000370) △NH농협손해보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1,628만57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96만6,195개와 비교해보면 9.38%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39% 상승"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8월 10일부터 2024년 9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1,619,31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5,539,157개와 비교하면 2.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정밀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그린생명과학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2만2,0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6만5,515개와 비교하면 7.06%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9월 1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온시스템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249만3,74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9,038개와 비교하면 13.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기내식·기내음악 잇단 호평 '대한항공'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제주항공' LCC 톱
대한항공이 지난 2분기 국내 10개 항공사 중 여행객과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제주항공은 저비용 항공사(LCC) 중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003490] ▲아시아나항공[020560] ▲제주항공[089590] ▲티웨이항공[091810] ▲진에어[272450] ▲에어부산[298690]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 ▲에
-
코빗, 차세대 거래 시스템 개발…속도·안정성 개선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차세대 거래 시스템을 개발해 본격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코빗의 차세대 거래 시스템은 주문 체결 처리 속도와 안정성을 개선해 이용자에게 쾌적한 거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를 위해 코빗은 약 1년 반 동안 거래 시스템의 모든 핵심 요소를 전면적으로 재-구축했다. 오픈 API(Open API)에서부터 주문 시스템, 잔고 처리 시스템, 그리고 체결 엔진(Matching Engine) 및 정보 분배 시스템까지 거래에 필요한 핵심 영역을 모두 새롭게 개발했다. 그 결과, 거래 시스템의 처리량이 기존 대비 수십 배 이상 향상됐으며 체결 엔진은 기본적으로 초당 4만 2천 건 이상의 거래 체결을 지원할 수 있는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21만6,1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낸 결과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39만837개와 비교하면 25.92%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 11개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843만2,1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782개와 비교하면 7.70%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진칼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7만1,7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9만819개와 비교하면 5.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0만6,51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1만840개와 비교하면 8.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저금리 대환대출 많은 '카카오뱅크' 상반기 주담대 관심도 톱…케이·토스뱅크 순
올 상반기 인터넷은행 중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관련 포스팅(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카카오뱅크로 나타났다. 이어 케이뱅크, 토스뱅크 순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인터넷은행 주담대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주택담보대출, 주담대’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
-
초보 투자자 이벤트 많은 '빗썸' 2분기 '고객' 관심도 1위…업비트 뒤이어
빗썸이 올 2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고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업비트, 코빗 순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곳의 '고객'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고객, 손님, 소비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 있다.빗썸은 이번 분석에서
-
현대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9.39% 상승"
CEO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4년 8월 6일부터 2024년 9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926,01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34,308개와 비교하면 59.4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