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포스코, 철강3사 중 ‘임직원’ 행보 관련 포스팅 수 1위…현대제철 뒤이어
포스코가 최근 1년간 철강 기업 중 온라인에서 ‘임직원’들의 행보나 활동 등에 관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제철과 동국제강 순으로 조사됐다.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철강 기업 3곳의 ‘임직원’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은 국내 철강 제조기업 중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이상 정보량 순) 3곳으로 한정 조사했다. 타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CJ대한통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1만8,8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8만5,681개와 비교하면 2.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셀트리온·유한양행 순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13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70만5,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5만2,074개와 비교하면 5.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
집밥 수요 증가 수혜 '대상 청정원' 장류 브랜드 관심도 1위…샘표·해찬들 순
소비자들이 고물가로 외식을 줄이면서 장류 업계가 수혜를 보고 있는 가운데 대상 청정원이 최근 6개월 동안 장류를 다루고 있는 국내 주요 식품 브랜드 6곳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샘표와 해찬들이 뒤를 이었다.1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전체 게시물 수(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국내 시판 중인 장류 브랜드
-
CU, 편의점업계 '단독 신상' 관심도 1위…"오픈런 고객까지 출현"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브랜드 CU가 올해 1분기 '단독 신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이며 조사 방식은 '편의점 브랜드명' + '단독, 신상'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
-
기아 쏘렌토,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쏘렌토 2위 기아 카니발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58만9,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9,576개와 비교해보면 0.3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
-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광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3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41만2,423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3만6,372개와 비교하면 2.93%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넷마블·펄어비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8,17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1만2,123개와 비교하면 7.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14만2,7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10만5,180개와 비교해보면 0.1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매일유업, 저출산시대 신생아 ‘분유’ 관심도 1위…일동후디스·롯데웰푸드 순
최근 저출산으로 신생아수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매일유업이 최근 1년간 주요 조제분유 생산 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일동후디스, 롯데웰푸드 순으로 분석됐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분유 생산 기업 5곳의 연관 키워드 상위 1,000개를 조사해 이 중 ‘분유’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조제분유를 생산하는 국내 식품 기
-
키움증권, 1분기 투자자 '해외주식' 포스팅 수 1위…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순
엔비디아 등 해외주식에 대한 투자가 계속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분기 개인 채널을 대상으로 증권업계 '해외주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키움증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해외주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해외주식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039490)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016360) △KB증권
-
코인원, 입사 축하금 제도 전직군 확대 운영…신규 입사자 200만원 지급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자사 입사 축하금 제도를 상시·전직군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코인원은 특정 채용 이벤트와 일부 직군에 한해 운영하던 입사 축하금 제도를 모든 직군에 확대 적용하는 것으로 개편했다. 집중 채용 기간인 7월 31일까지 코인원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한 신규 입사자에게 200만 원의 입사 축하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이후 입사자에게는 100만 원이 지급된다. 이번 입사 축하금 제도는 별도 종료 공지 시까지 상시 운영된다. 신규 입사자가 3개월의 수습기간을 통과하면, 수습 종료시점 급여일에 입사 축하금이 지급된다. 단, 채용 페이지 직접 지원 외 서치펌, 채용 플랫폼, 사내추천 등을 통
-
빗썸, 미션 참여형 이벤트 '혜택존' 하루 평균 10만명 참여
빗썸(대표 이재원)에서 간단한 미션 참여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혜택존'의 일 참여자수가 10만명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혜택존은 매일 간단한 미션에 참여하면 소정의 빗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다. 혜택존은 ▲비트코인의 전날 종가 대비 등락을 맞추는 '오늘의 시세' ▲최대 100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형 미션 '꽝 없는 룰렛' ▲출석만 해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매일매일 출석체크'로 구성돼 있다.지난 5월 정식 오픈한 이래 혜택존은 누적 참여 이용자 수가 약 390만 명, 하루 평균으로는 약 9.7만 명이 참여했다. 특히 '꽝 없는 룰렛'은 매일 10명씩, 누적 400명 이상의 100만 포인트 당첨자가 나왔으며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4,04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 브랜드평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삼성·한투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7,39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0만7,810개와 비교해보면 15.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