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23만8,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5만1,140개와 비교하면 5.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
-
hy, 지난해 유제품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매일유업 바짝 추격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지난해 주요 유제품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매일유업, 남양유업 순으로 조사됐다.1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유제품 기업 7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y ▲매일유업 ▲남양유업 ▲빙그레 ▲서울우유 ▲정식품 ▲연세유업 등이다
-
배달의민족, 2023년 배달앱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소비자 러브콜 지속"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이 지난 2023년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배달앱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호감도에서도 배달의민족이 1위를 차지해 네티즌들의 배민 사랑은 여전한 것으로 조사됐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배달앱에 대해 지난해 1~12월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특급 △위메프오 순이다.배달의민
-
이정헌 넥슨 대표, 1970년대生 CEO중 관심도 톱…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뒤이어
이정헌 넥슨 대표가 지난 2023년 70년대생 게임업계 CEO 7명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CEO로 나타났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게임업계 CEO 중 1970년대생 7명에 대해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970년대생 CEO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이정헌 넥슨 대표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김태영 웹젠 대표 △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 △김병규 넷마블 대표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대표 등
-
허윤홍 GS건설 대표, 1~2월 주요 건설사 CEO 정보량 1위…홍현성 현대ENG 대표 호감도 톱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최근 2개월 주요 건설사 최고경영자(CEO)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 순으로 분석됐다. 호감도 조사에서는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 순으로 나타났다.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대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
삼성화재,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6만4,16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76만8,313개와 비교해보면 6.76%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5,515만9,336개가 분석되며 지난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4,073만8,678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남해화학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8만1,0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0만6,711개와 비교하면 23.59%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56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4만8,642개와 비교하면 16.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1960년대生 금융지주 수장 중 네티즌 관심도 1위
최근 3개월 간 60년대생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언론과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과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6곳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960년대생 수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1961년) ▲ 최윤 OK금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51만1,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71만3,218개와 비교하면 13.1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1일부터 2024년 3월 11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78만4,124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4만476개와 비교하면 0.3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3월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진에어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238만4,830개로 분석되며 지난 2024년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6만6,353개와 비교하면 8.31%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2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7만5,944개와 비교하면 13.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CGV, 2023년 멀티플렉스 관심도 1위…롯데시네마 호감도 선두
CGV가 지난 2023년 국내 3개 멀티플렉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주요 3개 멀티플렉스에 대해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순이다. 씨네Q는 10만건이 되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CGV는 지난해 1년간 총 153만3,410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3개 멀티플렉스 중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2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