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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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에 대해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67만7,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999개와 비교하면 11.11%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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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140만2,8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10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87만3,536개와 비교하면 11.42%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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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분석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4만7,8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6,323만5,092개와 비교하면 34.93% 줄어들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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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4만1,47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24만5,001개와 비교하면 8.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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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현대백화점 가장 많이 찾았다…롯데·신세계 순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크리스마스를 앞둔 한달간 국내 6개 백화점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백화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해 11월 25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까지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한달간 현대백화점은 총 9만5,488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크리스마스 시즌 백화점 업계에서는 기념 할인 행사, 점포 장식 등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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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0만 2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09만1,846개와 비교하면 36.60%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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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엑세스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만4,5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51만5,573개와 비교하면 17.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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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퓨처엠,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에코프로·LG화학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퓨처엠 2위 에코프로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42만6,6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50만2,517개와 비교하면 25.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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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쿠팡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74만1,90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167만7,673개과 비교하면 2.52%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으며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한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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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3분기 커피 프랜차이즈 관심도 1위…이디야·메가커피 순”
스타벅스가 3분기 국내 주요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중 압도적인 유저 관심도를 보이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이디야, 메가MGC커피는 지난 2분기에 이어 순위 변화없이 뒤를 이었으며 적은 지점 수를 고려할때 매일유업의 폴 바셋이 중간순위에 랭크돼 선방했다.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13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커피 프랜차이즈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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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6만3,2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3만1,685와 비교하면 16.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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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SK하이닉스·한미반도체 순"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26만6,971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31만8,171개와 비교하면 2.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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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128만5,317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21만7,212개와 비교해보면 0.61%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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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78만2,0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32만3,085개와 비교하면 1.81%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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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카카오·JYP 순"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6만1,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5만531개와 비교하면 22.80%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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