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198만9,598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7만5,230개와 비교하면 26.31%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188만6,942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053만2,796개와 비교하면 12.86%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
-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안랩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0만2,0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4만5,216개와 비교하면 10.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1월에도 1위 질주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율촌화학 3위 동원시스템즈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7만7,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8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634만5,552개와 비교하면 7.7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소비자들, 블랙프라이데이에도 '쿠팡' 가장 많이 찾았다…인터파크·G마켓·11번가 순
쿠팡이 최근 2년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도 국내 이커머스업계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이머커스에 대해 지난해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당일 기준 전 2주간, 2022.11.12~25 vs 2023.11.11~24)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 감사절의 다음 날로 전통적으로 연말 쇼핑 시즌을 알리는 날이며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시즌인 기념일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톱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602만9,244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29만711개와 비교하면 13.9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SCI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064만8,29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185만8,715개와 비교하면 10.21%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
-
덴티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덴티움 2위 딥노이드 3위 큐렉소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5만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1만3,765개와 비교하면 30.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흥아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56만2,2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0만8,280개와 비교하면 16.2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BBQ, 3분기 치킨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톱'…교촌치킨·bhc 빅3체제 굳건
BBQ가 올 3분기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교촌치킨과 bhc가 뒤를 이으며 탄탄한 빅3체제를 구축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11개 치킨 브랜드의 3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치킨 브랜드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교촌치킨 ▲bhc ▲굽네치킨 ▲지코바치킨 ▲푸라닭치킨 ▲노랑통닭 ▲자담치킨 ▲네네치킨 ▲호
-
서울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부산시·울산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울산시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7,659만9,0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8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억1,092만163개와 비교하면 30.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82만5,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91만5,601개와 비교하면 1.52% 줄어들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
-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클래시스 3위 디알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46만5,143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9만8,347개와 비교하면 6.17%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48만7,468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9,927개와 비교하면 5.50%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이재용 회장, 3분기 30대그룹 총수중 한국인 관심도 1위…정의선·최태원 회장 뒤이어
올 3분기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공시대상기업집단(그룹) 수장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상 한국인 유저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공시대상기업집단(그룹) 30위 이내 수장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방법은 동명이인 게시물 제외 등 보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 '총수 이름'과 '그룹사 이름'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