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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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50만1,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8만5,031개보다 7.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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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삼성중공업 뒤이어
지난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화오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07만7,359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7만3,350개와 비교하면 0.45%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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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로보틱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티로보틱스 2위 HB테크놀러지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1만9,7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5만784개와 비교하면 7.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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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흥, 올 3분기 비수도권 건설사 관심도 선두...계룡건설 바짝 추격
중흥(중흥토건·중흥건설)이 올 3분기 비수도권 거점 주요 건설사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계룡건설산업과 제일건설이 뒤를 이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 3분기 서울·인천·경기를 제외한 비수도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3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100위 안에 랭크된 건설사 중 10개사를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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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2위 르세라핌 3위 제로베이스원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3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99만7,673개를 추출했다. 지난 9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885만8,701 개와 비교하면 20.4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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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11번가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41만3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749만5,775개와 비교하면 6.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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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LG전자 3위 삼성SDI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8,275만8,005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397만3,555개와 비교하면 11.46%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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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67만1,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58만3,551개와 비교하면 18.59%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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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상반기 승강기 브랜드 온라인 관심도 압도적 1위
현대엘리베이터가 올 상반기 6개 승강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해 지난 상반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현대그룹의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상반기 총 2만2,350건의 정보량으로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2위 정보량에 비해 5.5배 이상 높은 관심도다.분석 기간 현대엘리베이터에 관해 개인 작성자들의 포스팅을 살펴본 결과 '주식'에 관한 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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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롯데건설 르엘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66만4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85만7,020개와 비교하면 4.05% 줄어들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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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알텍,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디알텍 2위 셀바스AI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453만5,930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1만7,112개와 비교하면 7.11%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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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95만9,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702,104개와 비교하면 3.85%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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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615만4,306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1만9,923개와 비교하면 5.64%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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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7,8월 자동차 부품기업 관심도 압도적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현대모비스가 최근 2개월 국내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10곳 가운데 투자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성우하이텍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국내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10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자동차 부품 상장사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종목코드 012330, 대표 조성환) ▲한국타이어앤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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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8,524만697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549만4,827개와 비교하면 87.36%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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