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에먼스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30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276만568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55만1,169개와 비교하면 12.31%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신한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13개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7만2,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00만8,650개보다 19.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LF, F&F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93,30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8,859,423개와 비교하면 13.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비트코인, 관심도 하락 불구 호감도는 상승…"김치프리미엄 확대 따른 초과 수익 기대 시점"
최근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비트코인의 최근 1년간 온라인 포스팅 수는 직전 연도에 비해 감소했으나 호감도는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따라 비트코인이 추가 상승할 경우 글로벌 대비 초과수익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비트코인에 대해 지난 2021년 11월 16일부터 2023년 11월 15일까지 2년간 연도별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기간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지난 비트코인은 2021년 11월 16일부터 2022
-
한일시멘트, 시멘트업계 '지속가능' 경영 관심도 톱…성신양회 뒤이어
한일시멘트가 최근 3개월간 국내 주요 시멘트 기업 가운데 '지속가능' 경영과 관련, 온라인 상 가장 높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주요 시멘트 기업 6곳의 ‘지속가능’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기업은 국내 시멘트 기업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한일시멘트 ▲성신양회 ▲쌍용C&E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고려시멘트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072만5,542개가 분석되며 지난 10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245만9,537개와 비교하면 7.72%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70만9,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0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3만4,813개와 비교하면 16.58%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목에스폼·덕신하우징 순"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만4,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만3,623개와 비교하면 3.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HD현대건설기계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8만4,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9만7,422개와 비교하면 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CU, 편의점업계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GS25·세븐일레븐 순
BGF리테일에서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브랜드 CU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편의점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임의선정한 6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CU는 지난 3분기 총 25만8,70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6개 편의점 브랜드 중 관심도 1위를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HDC현산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69만9,7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8만7,443개와 비교해보면 21.4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이엠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엠텍 2위 드림텍 3위 시노펙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8만8,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95만5,173개와 비교하면 1.6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37만6,2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50만445개와 비교하면 11.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은행권 횡재세 부과' 빅데이터상 부정률 50% 육박…긍정률 13%대 그쳐 대조
고금리가 이어지면서 발생한 시중은행들의 초과이익에 대해 40% 범위 안에서 부담금을 징수하는 '횡재세법안'이 최근 국회에 발의된 가운데 빅데이터상 횡재세에 대해 부정적인 것으로 집계됐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10월 26일부터 11월 14일(오전 11시 기준)까지 횡재세 관련 포스팅 3,319건에 대해 호감도와 함께 포스팅 내 연관 키워드에 대해 정밀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시 개인 의견이 반영이 어려운 '뉴스' 채널과 '공공기관' 및 '기업조직' 채널은 분석에서 제외함으로써 개인 유저들의 순수한 의견만 집계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