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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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메가스터디교육·웅진씽크빅 순"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24만5,00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9만6,142개와 비교하면 1.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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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61% 급등"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09만1,84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1,347개와 비교하면 78.57%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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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167만7,67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573만3,764개과 비교하면 10.36%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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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51만5,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71만3,208개와 비교하면 6.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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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화학·포스코퓨처엠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50만2,51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7만3,927개와 비교하면 25.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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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21만7,2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91만5,363개와 비교해보면 5.86%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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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32만3,0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72만3,499개와 비교하면 6.74%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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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3만1,6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7만8,889와 비교하면 3.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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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SK하이닉스·한미반도체 순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31만8,17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14만2,184개와 비교하면 0.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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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올해 국내 시판 햄버거 브랜드 관심도 톱...롯데리아·버거킹 순
맥도날드가 올해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롯데리아, 버거킹 순이었다. BIG3 브랜드 대표 제품 중에서 소비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제품은 버거킹의 '와퍼'였지만 전년비 증가율은 롯데리아의 '새우버거'가 압도적인 1위였다. 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분석 기간 정보량 10만 건이 넘는 햄버거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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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기아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93만7,326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319만2,000개와 비교하면 24.67%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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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삼성생명·한화생명 순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3년 10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9만9,8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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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31% 하락"
지난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85만531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61만3,019개와 비교하면 22.91%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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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만4,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9만8,047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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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4만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0만8,178개와 비교하면 9.90%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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