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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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3분기 6대 시중은행 중 '디지털 금융' 관심도 톱
6대 시중 은행 가운데 하나은행이 올 3분기 '디지털 금융'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디지털 금융은 전통적인 금융의 기능인 '결제 및 중개'기능을 최신의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최근에는 오프라인서 불가능했던 새로운 업무 영역들이 개척되고 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분기 6대 시중 은행의 '디지털 금융'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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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방탄소년단 정국 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1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555만8,95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564만4,928개와 비교하면 11.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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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1위…삼성증권·KB증권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86만3,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68만1,229개와 비교해보면 12.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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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11만8,742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1만7,837개와 비교하면 23.78%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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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14만2,172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8만2,514개와 비교하면 9.20%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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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한화·미래에셋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05만7,9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91만0,249개와 비교하면 0.8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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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는 ↓"
지난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SDS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229만4,75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5만6,999개와 비교하면 10.69%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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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7만7,2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4만9,811개와 비교하면 1.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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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27만2,69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83만2,337개와 비교해보면 2.97%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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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연세대·고려대 순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억5,855만1,86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7,981만5,448개와 비교하면 43.79%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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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KG케미칼·대동기어 순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KG케미칼 3위 대동기어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6만9,2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7만6,623개와 비교하면 90.87%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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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HL만도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11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67만76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9만319개와 비교하면 3.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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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590만8,999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579만2,886개와 비교하면 0.74%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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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87만3,5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9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61만2,312개와 비교하면 2.07%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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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3만5,0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995만6,134개와 비교하면 26.58% 증가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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