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기업 관심도 1위 우뚝…포스코DX·삼성SDS 순
카카오페이가 지난 3분기 국내 IT서비스 업계 6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IT서비스 기업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카카오페이는 분석 기간 총 13만5,82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6개사 가운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서는 "카카오페이, 중국 내 결제 관련 주요 지표 100배 이상 성장"이라는 제목의 언론 뉴스가 리포스팅됐다. 이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김포시·대구시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김포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328만4,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543만8,864개와 비교하면 3.29% 줄어들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2월 1위…"KB캐피탈·롯데캐피탈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2만6,8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
-
공영민 고흥군수, 하반기 전남 군수 '지역 경제' 관심도 1위…강진원·이병노 군수 순
올 하반기 전라남도 군수 17명 가운데 공영민 고흥군수의 '지역 경제'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진원 강진군수와 이병노 담양군수가 톱3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11월 5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의 '지역 경제'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공영민 고흥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이병노 담양군수 ▲김성 장흥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에도 1위 질주…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하이트진로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이어 롯데칠성이 2위를 차지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18,35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11,206개와 비교하면 0.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우뚝'…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샘이 1위를 차지했다. KCC가 뒤를 이었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01,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37,842개와 비교하면 19.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긍정 후기 봇물 '현대백화점' 설 선물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현대백화점이 지난 2023년 설(2월 1일) 전 두달간 '설 선물'과 관련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해 설 연휴가 50일 가량 남은 가운데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기위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백화점 브랜드의 '설 선물'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기간은 올해 설 당일인 2월 1일을 기준으로 직전 두달
-
롯데건설, 11월 건설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포스코이앤씨·SK에코플랜트 순
롯데건설이 지난 11월 한 달간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포스코이앤씨와 SK에코플랜트 순으로 조사됐다.2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설 ▲포스코이앤씨 ▲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무궁화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517만4,863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1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97만1,459개와 비교하면 42.32%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38만5,5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76만568개와 비교하면 18.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비트컴퓨터 3위 제이엘케이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4만3,2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37만2,045개보다 37.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에도 1위
지난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영원무역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071만1,363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269만3,307개와 비교하면 6.06%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기아 K5, 1~11월 중형 세단 중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 쏘나타·BMW 3시리즈 순
기아 K5가 11개월간 국내에서 시판된 주요 중형급 세단 브랜드 12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자동차 쏘나타, BMW 3시리즈가 뒤를 이었다. 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시판 중형급 세단 브랜드 12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전기차 포함, 시판 중형 세단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기아 K5 △현대 쏘나타 △BMW 3시리즈 △현대차 아이
-
SK증권, 올 1~11월 STO 관심도 선두…신한투자증권·NH투자증권 순
지난 11개월간 국내 주요 증권사 가운데 'STO(토큰 증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SK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 순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올 1월부터 11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STO'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STO'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SK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하나증권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
-
미래에셋증권, 올 1~11월 공모주 관심도 선두…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톱3
올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증권사 가운데 투자자들의 '공모주 (정보량=포스팅 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이 톱3에 올랐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공모주' 연관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공모주'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하나증권 △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