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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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회장, 3분기 30대그룹 총수중 한국인 관심도 1위…정의선·최태원 회장 뒤이어
올 3분기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공시대상기업집단(그룹) 수장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상 한국인 유저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공시대상기업집단(그룹) 30위 이내 수장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방법은 동명이인 게시물 제외 등 보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 '총수 이름'과 '그룹사 이름'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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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9,273만3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7,453만5,209개와 비교하면 24.21%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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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서울보증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96만1,006개가 분석되며 지난 10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64만8,700개와 비교하면 13.34%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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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9만7,911개가 분석되며 지난 10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2만7,622개와 비교하면 21.0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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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82만4,306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4만5,347개와 비교하면 1.18%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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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올라"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68만3,321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579만2,643개와 비교하면 18.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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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택금융공사,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주택금융공사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4,233만1,437개가 분석되며 지난 10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786만2,784개와 비교해보면 11.8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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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3만7,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3만2,070개와 비교하면 3.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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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경동나비엔·파세코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만9,10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8만3,515개와 비교하면 8.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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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 3분기 국내 장류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톱…CJ 해찬들, 호감도 1위
대상 청정원이 3분기 장류를 다루고 있는 국내 주요 식품 브랜드 6곳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청정원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정보량이 배 이상 늘어나면서 최근 소비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소비자 호감도는 CJ제일제당의 해찬들이 가장 높았다.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3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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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11월 선두 차지…"김포시·부산시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김포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543만8,8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85만1,186개와 비교하면 15.11%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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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45만7,2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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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KCC·동화기업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3만7,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9만3,534개와 비교하면 11.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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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1,20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7만6,731개와 비교하면 5.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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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올 1~10월 건설업계 관심도 1위…삼성물산 소비자 호감도 선두
현대건설이 지난 10개월간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으며 GS건설과 대우건설이 뒤를 이은 것으로 나타났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소비자 호감도 1위를 지켰으며 롯데건설은 유일하게 관심도와 호감도 두 부문에서 빅4에 랭크돼 눈길을 끌었다.2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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