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페이퍼코리아 3위 무림P&P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7만4,2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1만6,227개와 비교하면 4.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만9,757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4만2,357개와 비교하면 5.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대학생 봉사단 잇단 선행 'BBQ,'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1위…bhc·교촌치킨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BBQ로 조사됐다. BHC와 교촌치킨이 뒤를 이었다. 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5월 치킨 브랜드별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자담치킨 △노랑통닭 △60계치킨 △네네치킨 △푸라닭치킨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브랜드 이름' + '사회공헌, 봉사, 어르신, 청소년, 지역사회, 인재, 독거, 기부, 기탁, 전달, 나눔, 후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54만2,8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
매일유업 셀렉스, 최근 2개월간 단백질 음료 관심도 1위…닥터유·하이뮨 순
매일유업의 단백질 보조제 셀렉스가 지난해 1년간 국내 시판되고 있는 주요 프로틴 음료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오리온 닥터유가 뒤를 이었다.2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단백질 음료 브랜드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267980) 셀렉스 △오리온(271560) 닥터유 △일동후디스 하이뮨 △빙그레(005180) 더단백 △남양유업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이트진로 뒤이어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044,757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40,057개와 비교하면 2.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샘·LX하우시스 순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58,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04,320개와 비교하면 25.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1위...하나은행 연금 2위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삼성자산운용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5,771,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33,058,315개와 비교하면 22.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26%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3일부터 2025년 6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8,72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59,104개와 비교하면 4.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4.05% 하락"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뷰노 2위 비트컴퓨터 3위 라이프시맨틱스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3일부터 2025년 6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02,1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6,076,471개 보다 14.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우리·한국자산신탁 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 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 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23일부터 2025년 6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18% 증가"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5월 23일부터 2025년 6월 23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1,974,1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1,863,490개와 비교하면 0.18%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
"지배구조 투명화" 호평 '한솔제지' 투자자 관심도 1위…아세아제지 2위
한솔제지가 최근 2개월간 산업제지 기업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아세아제지가 그 뒤를 따랐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산업제지 기업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솔제지 △아세아제지 △대림제지 △무림P&P △페이퍼코리아 △태림페이퍼 △대림제지 △신풍제지 등이다.분석 결과 한솔제지가 총 2484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5월 뽐뿌의 한 유저는 "한솔제
-
롯데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리조트 뒤이어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오크밸리리조트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5월 20일부터 2025년 6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03,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224,665개와 비교하면 3.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만9,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만6,296개와 비교하면 24.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