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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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엠로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4만5,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11만4,495개와 비교하면 8.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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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동원시스템즈·율촌화학 순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4만5,5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7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709만9,041개와 비교하면 4.4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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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기획②] 한화시스템, 최근 1년간 관심·호감도 하락…"고른 성비 관심 눈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한화그룹(회장 김승연) 계열사는 한화오션, 한화생명보험,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임팩트, 한화에너지, 한화시스템, 한화투자증권,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갤러리아, 한화첨단소재, 한화이글스 등(無순)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 = 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첫 회 '한화이글스'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한화시스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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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한준 LH 사장, 7월 국토부 산하 공기관 수장 관심도 1위…이학재·김한영 사장 순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지난 7월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10곳 수장들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순이었다. 3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 국토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10곳의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 7월 재직 기준으로 국토부 산하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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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가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10만3,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085만6,123개와 비교하면 8.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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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리츠·제이알글로벌리츠 순"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70만2,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9만9,931개와 비교하면 11.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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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노믹트리,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지노믹트리 2위 셀바스AI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091만7,112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2만4,580개와 비교하면 7.59%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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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11만9,923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9,431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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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팬오션·대한해운 순"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0만8,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1만3,990개와 비교하면 7.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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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호중 3위 영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가 6,816만9,737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768만1,329개와 비교하면 0.72%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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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I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185만8,715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91만3,547개와 비교하면 19.62%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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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큐렉소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1만3,7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53만4,014개와 비교하면 3.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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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 기획⑦] e편한세상, 70%대 소비자 호감도 고수...성별·연령별 고른 관심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건설업계 아파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 호감도, 2022년 해당 아파트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연령별 정보량 등을 분석합니다.1회 힐스테이트, 2회 푸르지오, 3회 센트레빌, 4회 한신더휴, 5회 두산위브, 6회 우미 린에 이어 이번 7회에는 DL그룹(DL이앤씨·DL건설)의 'e편한세상' 브랜드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KCC건설 스위첸, 삼성물산 래미안, 중흥그룹 중흥S클래스, GS건설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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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5개 대형가전 소비자 관심도 분석 결과 LG전자 3대2로 삼성전자에 판정승
지난 2022년 한해 동안 국내 가전제품 브랜드 양대산맥인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대형가전 5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LG전자가 판정승을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TV·세탁기·의류관리기의 경우 LG전자 제품들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데 비해 냉장고·에어컨군에서는 삼성전자 제품들의 관심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대표 대형가전 5개에 대해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지난해 1년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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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4,549만4,827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492만5,148개와 비교하면 17.17%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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