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동안 알뜰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3위 우체국 알뜰폰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이달 17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428만5,43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435만5,012개와 비교하면 1.60% 줄어들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동안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6월 17일부터 2023년 7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422,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340,261개와 비교하면 0.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
-
[LG그룹 기획⑤] LG헬로비전, 관심도·호감도 급등↑…신사업 추진에 20대 열광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회장 구광모)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데이터앤리서치는 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이며 추후 분석 계열사를 늘릴 계획입니다.첫회 'LG화학', 2회 'LG전자',3회 'LG생활건강', 4회 'LG유플러스'에 이어 이번 5회차에서는 'LG헬로비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코스피 상장
-
기아 카니발,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현대 팰리세이드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487만8,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6,189개와 비교해보면 15.4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01만8,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505만6,741개와 비교해보면 12.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다산네트웍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다산네트웍스 2위 서진시스템 3위 인성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67만6,142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7만6,807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엔씨소프트·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2만8,26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4만3,453개와 비교하면 5.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리치앤코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14만2,2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65만6,446개와 비교하면 19.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7월에도 선두 질주…KB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1만5,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31만5,002개와 비교해보면 0.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82만1,126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4만9,073개와 비교하면 3.5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증권사 기획⑤] NH투자증권, 최근 1년간 관심도·호감도 하락…"40대 높은 관심 긍정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증권사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지금까지 빅데이터 분석 자료는 포스팅 수와 포스팅의 호감도만을 대상으로 주로 분석하거나 사회공헌, ESG경영 등에 관해 업체간 비교 분석을 주로 실시했지만 이번 증권업계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지난 2년간 포스팅 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최근 1년간 해당 증권사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합니다.분석대상 증권사는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옛 신한금융투자 포함), 하나증권(옛 하나금융투자 포함),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현대
-
쌍용C&E,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쌍용C&E 2위 KCC 3위 에스와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5만6,053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5만277개와 비교하면 5.8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SDS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9만1,9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42만6,064개와 비교하면 15.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LG유플러스·KT 순"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1만1,7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1만6,187개와 비교하면 2.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
-
고려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8,529만187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6,592만4,495개와 비교하면 11.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