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쏘렌토·아반떼 순

2024-02-16 09:22:12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쏘렌토·아반떼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기아 쏘렌토 3위 현대 아반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78만1,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7만8,751개와 비교해보면 3.1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2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기아 카니발, 기아 쏘렌토, 현대 아반떼, 기아 스포티지, 현대 그랜저, 현대 투싼,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80, 현대 포터, 현대 싼타페, 기아 K5, 기아 셀토스, 기아 레이, 현대 코나, 현대 캐스퍼, 쉐보레 트랙스, KG모빌리티 토레스,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 아이오닉5, 기아 모닝, 기아 K8, 현대 쏘나타, 제네시스 G70, 기아 모하비, KG모빌리티 티볼리, 기아 K9, 제네시스 G90, 기아 봉고, 르노 XM3, 르노 QM6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기아 카니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5,234 미디어지수 22만6,393 소통지수 48만8,390 커뮤니티지수 29만5,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30만5,232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3만4,270과 비교해보면 15.0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기아 카니발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29% 상승, 브랜드이슈 2.74% 상승, 브랜드소통 9.04% 상승, 브랜드확산 0.7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