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4-02-19 08:46:17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HLB 순으로 나타났다. ​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131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27만8,7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792만4,887개와 비교하면 3.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HLB, 한미약품, SK바이오팜, 셀트리온제약, 유한양행, SK바이오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 대웅제약, 녹십자, 동국제약, 보령제약, 종근당, 일동제약, 한올바이오파마, 삼천당제약, 신풍제약, 광동제약, HLB생명과학, 동화약품, HK이노엔, 에스티팜, JW중외제약, 휴온스, 삼성제약, 부광약품, 박셀바이오, 동아에스티, 일양약품 순이었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9,585 소통지수 99만8,986 커뮤니티지수 47만6,191 시장지수 1,209만8,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3만2,85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2만7,094와 비교해보면 13.0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92만4,887개와 비교하면 3.4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76% 상승, 브랜드이슈 1.12% 하락, 브랜드소통 20.00% 상승, 브랜드확산 4.5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