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1만6,5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만4,281개와 비교하면 30.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만9,51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2만2,081개와 비교하면 2.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식자재유통 기획①] CJ프레시웨이, 60%대 호감도 고수 '긍정적'…낮은 여성 관심도 '옥의티'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식품업계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 이를 통해 각 식품기업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및 지난해 연관키워드,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연령별 등의 프로필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는 현대그린푸드, CJ프레시웨이, 아워홈, 신세계푸드, 삼성웰스토리 등 식자재 유통업체를 다루며 첫 회에는 임의선정한 ’CJ프레시웨이‘에 대해 2021년 7월~2023년 6월 기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편집자 주> CJ그룹 소속의 식자재유통 기업 CJ프레시웨이의 최근 1년간 관심도는 직전연도에 비해 하락했으나 60%대의 준수
-
뉴진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걸그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2위 블랙핑크 3위 르세라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가 4,685만8,362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54만9,740개와 비교하면 7.30%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한진·CJ대한통운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3만5,0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27만726개와 비교하면 14.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13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8만6,7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868만9,045개와 비교하면 10.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55%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NH농협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분석을 위해 2023년 7월 16일부터 2023년 8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958,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422,637개와 비교하면 30.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
-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14만1,65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849만264개와 비교해보면 2.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8월 1위…"OK·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99만4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01만8,049개와 비교해보면 4.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39만8,961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7만6,142개와 비교하면 3.19%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88만9,418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2만8,266개와 비교하면 9.91%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
-
삼성전기, 올 상반기 전자장비업계 투자자 관심도 1위…LG이노텍·이수페타시스 순
삼성전기가 올 상반기 국내 전자장비와기기 업종 상장사 가운데 투자자 관심도 순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LG이노텍과 신고가 행진을 벌이고 있는 이수페타시스가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상반기 국내 전자장비와기기 업종 10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해당 업종 중 지난 11일 종가 기준 주가 상위 10개 상장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기 △LG이노텍 △이수페타시스 △대주전자재료 △대덕전자 △심텍 △윤성에프엔씨 △솔루스첨단소재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98만7,76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5만6,053개와 비교하면 17.23%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나타났다.자산 및 자기자본 규모에서 업계 1위로 투자자 신뢰도가 탄탄한 미래에셋증권은 빅데이터 평판에서도 장기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3만9,3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1만5,843개와 비교해보면 3.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
-
정해인,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해인 2위 조인성 3위 손석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7월 10일부터 2023년 8월 1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792,96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7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08,751,830개와 비교해보면 41.6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