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자이글·파세코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8만1,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만1,694개와 비교하면 29.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LG그룹 기획②] LG전자, 불황에도 기업 호감도 고공비행…"20대·40대 관심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 입니다.첫회 'LG화학'에 이어 이번 2회에는 'LG전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최근 지속되는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많은 주주들의 기대를 사고 있는 LG전자는 최근 2년간 젊은층과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이케아침대 3위 시몬스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664만2,646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3,678개와 비교하면 23.52%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93만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3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35만3,047개와 비교하면 30.86%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1,9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96만1,686개보다 0.09% 즐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9만712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559만495개와 비교하면 4.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배달앱 기획④] 요기요, 10~20대 포스팅 90% 육박…여성 관심도는 낮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2021, 2022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2022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1회 땡겨요, 2회 배달특급, 3회 쿠팡이츠에 이어 4회차에는 국내 배달앱 플랫폼 중 임의 선정한 '요기요'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요기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지난해에 매달 7만건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카페 채널의 정보량이 60만건을 넘으며 압도적인 정보량을 나타냈다.24일 데이터앤리
-
종근당, 1분기 주요 제약사 중 관심도 1위…한미약품은 소비자 호감도 톱
종근당이 올 1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10곳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미약품은 호감도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10개 제약사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포스팅 숫자 순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한미약품 ▲유한양행 ▲휴온스 ▲GC녹십자 ▲동아제약 ▲광동제약 ▲동국제약 ▲JW중외제약 등이다. 종근당은 올해 1분기 총 3만8,34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0개
-
부산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969만3,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158만2,757개와 비교하면 15.72%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9.80% ↑"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20만8,1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아이에스동서·KCC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아이에스동서 3위 KCC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화)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6만4,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863개와 비교하면 7.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제약업계 기획④] 동국제약 '마데카솔' 경기침체기에도 호감도↑…"소비자 사랑 53년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종근당, 대웅제약에 이어 이번 4회차에는 동국제약의 3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JW중외제약, ㈜보령,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입니다.&l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로젠·한진택배 순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471만1,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한 결과 지난 3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725만9,961개와 비교하면 14.76%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2만4,2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5,906개와 비교하면 2.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레인보우로보틱스·현대로템 순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8만7,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1만5,839개와 비교하면 9.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