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는 10.45% 하락"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만61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7,155개와 비교하면 20.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삼성전자 에어컨, 에어컨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상승"
최근 한달간 에어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에어컨 2위 LG전자 에어컨 3위 캐리어 에어컨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424만6,7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041만1,495개와 비교하면 36.84% 증가했다. 에어컨의 정식 명칭은 에어 컨디셔너(air conditioner)로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기계다. 우리나라에서는 냉방기만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2021년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약 250만 대로 집계됐
-
KB국민은행, 시중은행 중 '탄소 감소' 관심도 톱…NH농협·신한·하나은행 순
최근들어 기후 위기가 자주 회자되면서 ESG경영 항목중 '탄소 저감' 및 '탄소 중립', 나아가 '탄소 마이너스'를 내세우는 기업들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KB국민은행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빅데이터 집계 결과 전반적으로 아직까지는 은행권의 탄소 관심도는 낮은 편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2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4월1일부터 2022년 3월31일까지 11개 시중은행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70%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8일부터 2022년 4월 2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31,2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59,709개와 비교하면 1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6만8,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7,977개와 비교하면 18.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
-
삼성전자 세탁기, 세탁기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세탁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세탁기 2위 LG전자 세탁기 3위 위니아 세탁기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세탁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665만2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668만9,717개와 비교하면 0.59% 줄어들었다. 세탁기는 의복, 수건, 이불, 담요 등 섬유품을 깨끗하게 해주는 기계다. 세탁물 적재 입구의 위치에 따라 일반 세탁기(Top loader)와 드럼 세탁기(Front loader) 로 나누어진다. 세계 시장에서 한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클래시스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1만2,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만2,758개와 비교하면 14.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톱…부천대·동양미래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분석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685만3,28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8,842만322개와 비교하면 24.39%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0만1,1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9만3,281개와 비교하면 1.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BBQ치킨,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교촌치킨·굽네치킨 순
올 1분기 10개 치킨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BBQ치킨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이번 1~3월 조사에서는 지난해까지 늘 관심도 빅3였던 bhc치킨의 온라인 정보량 순위가 5위로 밀려나 눈길을 끌고 있다.2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10개 치킨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치킨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정승인)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
-
롯데홈쇼핑, 1분기 TV홈쇼핑 중 소비자 관심도 1위…'NS홈쇼핑' 호감도 '톱'
올 1분기 7개 TV홈쇼핑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홈쇼핑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NS홈쇼핑은 관심도와 호감도에서 모두 상위권을 기록, 사실상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2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TV홈쇼핑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TV홈쇼핑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NS홈쇼핑(㈜엔에스쇼핑, 대표 조항목) ▲CJ온스타일(㈜씨제이이엔엠 대표 강호성, 윤상현) ▲현대홈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68% 상승"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3월 26일부터 2022년 4월 26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67,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9,646,111개와 비교하면 11.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2.78% 하락"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알테오젠 3위 메디톡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6일부터 2022년 4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2,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2,341개와 비교하면 9.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4월 톱…오티스·티케이 순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132만9,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41만9,350개와 비교하면 6.35%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77% 하락"
택배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5일부터 2022년 4월 25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0,463,7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3,933,427개와 비교하면 14.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