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도브, 비누 브랜드평판 이달 톱…"평판지수 10.60% 올라"
이달 비누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도브가 선두를 차지한 가운데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다이알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드는데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누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735만99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673만5,957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이달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조사 결과 동원시스템즈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락앤락 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5만1,175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565만5,489개와 비교하면 7.8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현대엘리베이터가 선두를 기록했다.이어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9일부터 2021년 11월 29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137만2,746개를 분석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시장규모는 약 4조원으로 세계적인 승강기업체들이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기록
가구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샘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29일부터 2021년 11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4,798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10,511개와 비교하면 3.0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SK이노베이션' '2차전지 관련주' 관심도 증가율·호감도 톱
올 3분기 국내 3대 2차전지 관련주를 대상으로 관심도(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관심도가 가장 높은 기업은 LG화학으로 나타났지만 관심도 상승률면에선 SK이노베이션이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정보량 격차를 크게 좁혔다.SK이노베이션은 호감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29일 본지는 올 3분기인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관심도의 경우 2020년과 비교 분석했다.분석대상 기업은 3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LG화
-
KT, 통신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278.73% 급등"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KT가 선두를 차지했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5만9,446개를 분석,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조사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2만9,596개와 비교하면 49.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는 케이엠더블유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4만1,1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0만4,643개와 비교하면 0.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빗썸, 암호화폐 거래소 '사회 공헌' 정보량 '톱'…업비트·코인원 순
지난 9월24일 개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이 시행된지 2개월이 지난 가운데 그 기간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빗썸'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빗썸은 거래소 신고를 끝내자마자 사회봉사 활동에 활발히 나선 것이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9월24일~11월23일 두달간 국내 4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사회 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빗썸(주식회사 빗썸코
-
나이키, 이달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15.05% 하락"
레깅스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집계 결과 나이키 레깅스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아디다스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44만7,924개를 분석했다. 지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26.99% 상승"
이달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삼성전기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일진머티리얼즈 3위 LG이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3만3,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6만345개와 비교하면 18.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올 3분기 증권사 관심도·호감도 'NH투자증권·미래에셋증권' 쌍두마차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올 3분기 한 빅데이터 관심도(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이 각 10만건을 넘기면서 빅3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은 관심도와 호감도에서 나란히 1,2위를 기록, 눈길을 끌었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의 관심도를 분석했다.분석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삼성증권 (대표 장석훈) ▲
-
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1위
이달 침대 브랜드평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몬스침대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에이스침대 3위 장수돌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24일부터 2021년 11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946만5,48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434만3,772개와 비교하면 34.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
-
바이오니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1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알테오젠 3위 진원생명공학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4일부터 2021년 11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2만1,7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9만3,583개와 비교하면 13.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라비에벨, 골프장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는 16.50% 하락
골프장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라비에벨이 랭크됐다.이어 2위 남여주 3위 노스팜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3일부터 2021년 11월 23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22,455,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70,416,503개와 비교하면 17.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코웨이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이어 경동나비엔코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3일부터 2021년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381,8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41,207개와 비교하면 9.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