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CEO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대표 임경오)와 공동으로 2021년 11월 7일부터 2021년 12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585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0만5,203개와 비교하면 11.1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19.64% 올라"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카카오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1월 7일부터 2021년 12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2,664만5,30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03만9,930개와 비교하면 12.0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76% 상승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에코프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1월 7일부터 2021년 12월 7일까지의 102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9,287,982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32,086개와 비교하면 0.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현대홈쇼핑', ESG경영 관심도 '톱'…'롯데홈쇼핑'·'NS홈쇼핑' 순
최근 두 달간 7개 TV홈쇼핑을 대상으로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현대홈쇼핑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0월1일~11월30일 7개 TV홈쇼핑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TV홈쇼핑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홈쇼핑(㈜현대홈쇼핑, 대표 정교선, 임대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 ▲NS홈쇼핑(㈜엔에스쇼핑, 대표 조항목) ▲홈앤쇼핑(㈜홈앤쇼핑, 대표 김옥찬) ▲GS홈쇼핑(㈜지에스홈쇼핑 대표 김호성) ▲CJ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18.18% 올라"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신한카드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달 6일부터 이달 6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46만9,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87만273개와 비교하면 9.6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14.01% 상승"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전자가 1위에 올랐다.이어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6일부터 이달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81만8,83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1만2,337개와 비교하면 14.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이달 1위…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 순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금호타이어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1월 3일부터 2021년 12월 3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59만2,9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526만6,250개와 비교하면 15.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
-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포스코가 1위를 차지했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3일부터 2021년 12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0만4,3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6만1,200개와 비교하면 14.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쿠팡 로켓와우', e커머스 멤버십 관심도 1위…'네이버플러스' 호감도 '톱'
올 1분기부터 3분기까지 국내 e커머스 멤버십 중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업체는 쿠팡이 서비스하는 '로켓와우'로 조사됐다.본지는 22일 뉴스·커뮤니티·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분기 동안 e커머스 멤버십 3종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카페' 채널의 경우 e커머스 업체들의 홍보 창구로 쓰이는 경우가 있어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로켓와우(쿠팡 대표 강한승 박대준) ▲네이버플러스(네이버 대표 한성숙) ▲스마일클럽(이베이코리아 대표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 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쿠팡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2일부터 2021년 1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883만8,1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50만9,173개와 비교하면 1.15%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하는데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현대중공업이 1위를 기록했다.이어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2일부터 2021년 12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6만3,6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1만5,781개와 비교하면 0.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엔카닷컴', 중고차 사이트 중 관심도 1위…'KB차차차' 정보량 460% 폭증
반도체 대란에 이어 요소수 부족사태 등으로 인해 중고차 시장이 어느때보다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올 3분기 5개 중고차 판매 사이트를 대상으로 관심도(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엔카'로 조사됐다.KB캐피탈의 중고차 플랫폼 KB차차차는정보량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460%가량 폭증, 급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일 본지는 올 3분기인 지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뉴스·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중고차 판매 사이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관심도의 경우 2020년과 비교 분
-
'olleh tv' 올 3분기 IPTV중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국내 3개 IPTV를 대상으로 올 3분기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olleh tv'에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본지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대 IPTV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IPTV는 3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olleh tv(㈜케이티 대표 구현모) ▲U+ tv(㈜엘지유플러스 대표 황현식) ▲B tv(SK브로드밴드㈜ 대표 최진환) 등이다.단 조사시 IPTV 3사 모두 각각 스카이라이프, 헬로비전, 티브로드 등을 검색어에 포함했다.조사결과, 'olle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GS25·세븐일레븐 순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최근 한달간 CU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0,512,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378,706개와 비교하면서 15.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대한항공,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한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8만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47만9,735개와 비교하면 6.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