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바이오니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집계한 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알테오젠 3위 유바이오로직스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4일부터 2021년 12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4만2,480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2만1,794개와 비교하면 12.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파리바게뜨' 제빵업계 관심도 1위…'신라명과' 순호감도 '톱'
올 7~11월 5개 주요 제빵 브랜드 중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파리바게뜨'로 나타났다.본지는 23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5개월간 임의 선정한 5개 제빵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제빵 브랜드는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파리크라상(대표 권인태) '파리바게뜨' ▲SPC그룹 비알코리아(대표 김창대)의 '던킨'(던킨도너츠에서 상호 변경) ▲CJ그룹(회장 이재현)의 CJ푸드빌(대표 김찬호) '뚜레쥬르' ▲㈜파리크라상의 '파리크라상' ▲'신라명과'(대표 안희철, 조영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평판지수도 소폭 상승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코웨이가 선두를 지켰다.이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4만618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38만1,864개와 비교하면 4.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
-
한국토지·우리자산·한국자산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빅3' 형성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국토지신탁·우리자산신탁·한국자산신탁'이 빅3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39만9,0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04% 상승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1월 22일부터 2021년 12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53,668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6,598,524개와 비교하면 1.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배달의민족' 배달앱 관심도 선두 질주…'쿠팡이츠' 점유율 20% 육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후 배달앱 시장에서 '배달의민족'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쿠팡이츠'의 관심도 점유율이 20%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지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6개 배달앱의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배민 키워드 포함,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대표 강신봉) ▲쿠팡이츠(대표 장기환) ▲먹깨비(대표 김도형, 김주형) ▲배달특급(대표 이석훈) ▲위메프오 (대표 하재욱)이다
-
전남 자치단체장 '관심도' 김영록 지사·권오봉 시장 순…'호감도' 김철우·신우철 군수 순
올 한해 전라남도 자치단체장 중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이 가장 많은 이는 예상대로 광역단체장인 '김영록 전남도지사'였다.전라남도 기초 자치단체장 중에선 권오봉 여수시장이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했다.21일 본지는 2021년 1월 1일부터 12월 19일까지 343일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라남도 자치단체장 23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인물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김영록 전남도지사 ▲권오봉 여수시장 ▲허석 순천시장 ▲김산 무안군수 ▲박우량 신
-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12월 1위…롯데캐피탈·KB캐피탈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집계한 결과 현대캐피탈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39만4,879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해 브랜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1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하이트진로가 1위를 차지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11월 21일부터 2021년 12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0만8,686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157만7,875개와 비교하면 10.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1.33%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1월 20일부터 2021년 12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95,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799,362개와 비교하면 12.4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1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두산중공업이 1위를 기록한 가운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20일부터 2021년 12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1만9,184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7만4,694개와 비교하면 7.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ESG 경영 정보량 1위…손태승·조용병 회장 순
올 7~11월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 10명 중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ESG경영'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같은 조사에서 지난 6월에 이어 이번에도 1위를 기록했다.20일 본지는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 10명을 대상으로 7월1일~11월30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수장 이름 분석 때 '금융지주사 이름'도 함께 검색, 정확한 마인드를 측정하는데에 주력했으며 수장 이름과 ESG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
비발디파크, 스키장 정보량 '톱'…코로나 여파 사람몰리는 스키장 관심도 하락
전국 16개 스키장의 2022시즌(11월1~12월15일)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비발디 파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또 2021시즌에 비해 2022 시즌의 전체 정보량이 10% 이상 늘어나면서 감염병 충격으로부터 서서히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기할 만한 것은 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면서 수도권보다는 비수도권 스키장, 사람이 많이 몰리는 스키장보다는 상대적으로 인파가 더 적은 스키장에 대한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2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
코웨이, 렌털업계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톱…SK매직 뒤이어
주요 6개 정수기 렌털 업체를 대상으로 올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코웨이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17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6개 정수기 렌털업체에 대한 'ESG 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렌털 업체 혹은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 'SK매직(대표 윤요섭)', '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 'LG퓨리케어(LG전자㈜ 대표 권봉석, 배두용)', '현대렌탈케어(대표 권경로)', '쿠쿠홈
-
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는 두 자릿수 하락"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평판지수는 두자릿수 하락했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1월 17일부터 2021년 12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24만1,1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3,827개와 비교해보면 9.8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