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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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81만7,76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34만6,712개와 비교하면 8.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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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전자장비와기기'업종 중 관심도·증가율·호감도 싹쓸이 톱
지난해 국내 4개 전자장비와기기 업체들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삼성전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와 호감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삼성전기는 2020년 대비 지난해 정보량 증가율도 가장 높았다.본지는 7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4개 전자장비와기기 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전자장비와기기 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기(대표 경계현) ▲LG이노텍(대표 정철동) ▲일진머티리얼즈(대표 양점식) ▲솔루스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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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국산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8만1,235개를 조사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파악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62만9,869개와 비교하면 1.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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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파인디지털 3위 가온미디어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0만1,3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9만8,702개와 비교하면 4.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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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포스코·동국제강 순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4만4,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7만883개와 비교하면 0.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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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TV홈쇼핑 관심도 '톱' 현대홈쇼핑 2위 부상…NS홈쇼핑 호감도 1위
지난해 하반기 7개 TV홈쇼핑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홈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여전히 가장 높았지만 지난해 조사에서 3위였던 현대홈쇼핑이 2위로 올라섰다.호감도는 'NS홈쇼핑'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4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7개 TV홈쇼핑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TV홈쇼핑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 ▲현대홈쇼핑(㈜현대홈쇼핑, 대표 정교선, 임대규) ▲CJ온스타일(㈜씨제이이엔엠 대표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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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 국방업체 관심도 1위…'한화시스템' 호감도 최고
지난해 국내 5개 우주항공과 국방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항공우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한화시스템'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3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5개 우주항공과 국방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우주항공과 국방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한국항공우주(한국항공우주산업㈜ 대표 안현호)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 ▲빅텍(대표 임만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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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11번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쿠팡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11번가가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388만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585만3,175개와 비교하면 7.63%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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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15.94% 상승"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만9,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6만5,946개와 비교하면 21.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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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79% 하락"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3일부터 2022년 3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3,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97,971개와 비교하면 14.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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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만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만8,448개와 비교하면 58.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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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1만9,7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9,7,832개와 비교하면 21.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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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88%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일부터 2022년 3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540,6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352,883개와 비교하면 2.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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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지난1월 시중은행 중 관심도 1위…'Sh수협은행' 호감도 '톱'
지난 1월 국내 11개 시중은행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KB국민은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Sh수협은행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2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 11개 시중은행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은행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대표 이재근)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IBK기업은행(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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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수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600,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952,497개와 비교하면 7.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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