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4.33%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KCC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1만7,59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7,088개와 비교하면 6.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4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단타' 정보량 '업비트' 가장 많아
국내 4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 간 '단타'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업비트'의 정보량이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개정 특금법이 시행된 지난 9월 24일부터 두달간(9월24일~11월24일)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단타'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단, '거래소 이름'과 '단타'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 값이 나오도록 검색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분석 결과 '업비트'의 단타 포스팅
-
'신한은행' 최근 2개월간 관심도 독보적 1위…'Sh수협은행' 호감도 '톱'
지난 10월~11월 두 달간 국내 주요 11개 은행 가운데 소비자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은행'이었다.이 기간 정보량이 10만건 이상을 기록한 은행은 신한은행을 비롯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하나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등 6곳이었다. 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11월 국내 11개 시중은행(인터넷은행 포함)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은행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하나은행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 31.01% 상승"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삼성생명이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2위 교보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1월 10일부터 2021년 12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34만9,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16만8,840개와 비교하면 22.4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SK이노베이션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0일부터 이달 10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5,262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5만2,240개와 비교하면 5.9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
'JW중외제약', 30개 상장 제약사 중 장애인 관심도 1위
연말연시를 앞두고 장애인과 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재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상장 30개 제약사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7~11월) '장애인'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JW중외제약'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대웅제약'과 '휴온스'도 세자릿 수 정보량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1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11월30일 상장 30개 제약사에 대한 '장애인'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단, '제약사 이름'과 '장애인' 키워드 간에 한
-
'현대백화점', 국내 주요 6개 백화점 중 소비자 관심도 1위
지난 10월~11월 두 달간 국내 주요 6개 백화점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현대백화점은 본지가 실시한 상반기 조사에 이어 잇따라 관심도 1위를 기록함으로써 국민들 사이에선 사실상 1등 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분위기다.9일 본지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의 조사채널에서 국내 주요 6개 백화점을 대상으로 관심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백화점은 10~11월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회장, 장호진, 김형종) ▲롯데백화점(롯데쇼
-
한화솔루션, 화학 업종 7개사 중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지난 두 달간 국내 화학업종 7개사를 대상으로 관심도(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관심도가 가장 높은 화학회사는 '한화솔루션'인것으로 나타났다. 9일 본지는 올 10월 1일부터 11월 30일 뉴스·블로그·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7개 화학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임의선정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SKC(대표 이완재) ▲포스코케미칼(대표 민경준)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금호석유(금호석유화학 대표 백종훈) ▲효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이달 분석 1위..."평판지수 8.82% 올라"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서울대학교 1위를 차지했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1월 9일부터 2021년 12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1,983만2,90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7,267만9,164개와 비교하면 27.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모비스가 굳건한 선두를 지켰다.이어 2위 한온시스템 3위 만도 순으로 조사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12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496만3,969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4만1,182개와 비교하면 4.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
'쇼핑의 달' 11월 오픈마켓 관심도 1위 '쿠팡'…호감도 최고 '인터파크'
코리아세일페스타(11월1일~15일), 중국 광군제(11월11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26일) 등이 몰려 쇼핑의 달로 불리는 11월 가장 높은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를 기록한 오픈마켓 업체는 '쿠팡'으로 나타났다.본지는 8일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메타(구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1년 11월 국내 7개 오픈마켓을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조사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11월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톱…"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구은행이 톱을 기록했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1월 8일부터 2021년 12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87만6,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47만1,488개와 비교하면 11.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조사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8일부터 2021년 1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1만4,0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만4,323개와 비교하면 0.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이재명'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정보량 '윤석열' 보다 10%P 앞서
최근 한달간 내년 3.9 대선 후보 중 언론에서 항상 상위 1위와 2위로 거론되고 있는 빅2 후보에 대한 정보량 조사 결과 이재명 후보가 윤석열 후보를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윤석열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서 승리한 지난 11월5일 다음날인 11월6일부터 12월5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포스팅수를 집계했다.조사 방법은 '이재명'과 '윤석열' 키워드를 적용하되 두 후보 모두 '기자' '회장' 등의 제외어를 등록하지 않아 동명이인 등 일부 가비지가 섞일
-
한국조선해양, 빅3 조선사 중 정보량 1위…'삼성중공업' 관심도 증가율·호감도 '톱'
국내 조선업계가 11월 한 달간 척당 평균 선가가 중국의 3.5배를 기록하며 선박 수주량 세계 1위를 달성한 가운데, 올 7월부터 11월 국내 조선업 3개사 중 '한국조선해양'의 정보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는 '삼성중공업'이 차지했다. 삼성중공업은 호감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개 조선업 회사들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조선업 3개사는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한국조선해양(대표 가삼현) ▲삼성중공업(대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