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대한전선,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보성파워텍 3위 LS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42,0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와 비교하면 8.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톱...벤츠·아우디·쉐보레 순
최근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나타났다.이어 쉐보레·포드·포르쉐·폭스바겐 순으로 조사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845만5,3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695만4,357개와 비교해보면 4.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화)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만43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만614개와 비교하면 5.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오리온, 3개 제과업체 중 'ESG 경영' 관심도 1위…롯데제과·크라운제과 순
국내 3개 제과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오리온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3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개 제과업체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3개 제과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대표 이승준) ▲롯데제과(대표 신동빈, 이영구) ▲크라운해태(크라운해태홀딩스 대표 윤석빈) 등 3개사다. 참고로 크라운제과의 경우 해태제과, 크라운홀딩스 등의 정보량도 포함한 수치다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톱…에이스테크 뒤이어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케이엠더블유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이스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9,6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3만1,218개와 비교하면 9.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카카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5월 1위…케이뱅크·토스뱅크 순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81만8,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든 계좌개설 가능, 금융소외 계층까지 금융서비스 대상 확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T·SK텔레콤·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0만7,2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6만8,276개와 비교하면 1.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BHC치킨, 7개 치킨 브랜드 중 사회공헌 정보량 톱…BBQ·교촌·굽네 순
국내 7개 치킨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bhc치킨'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3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치킨 브랜드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치킨 브랜드는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BBQ치킨(㈜제너시스 대표 윤홍근)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윤진호) ▲굽네치킨(㈜지앤푸드, 대표 정태용) ▲푸라닭치킨(대표 장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톱…부천대·경복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집계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분석은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441만6,840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685만3,287개와 비교하면 3.64%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엘앤씨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5만1,8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1만2,345개와 비교하면 13.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최근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0만1,133개와 비교하면 6.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효성첨단소재 '탄소 저감' 관심도 화학업계 톱…롯데케미칼·금호석유 순
올 1분기 국내 화학업계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 주범인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효성첨단소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화학업체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올 1분기 '탄소' 정보량 순으로 ▲효성첨단소재(대표 이건종)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금호석유(금호석유화학 대표 백종훈)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5월 1위…카카오페이·페이코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페이코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732만8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됐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946만9,561개와 비교하면 7.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알테오젠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2만4,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0만1,407개와 비교하면 0.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40% 상승"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됐는데, 2022년 4월 26일부터 2022년 5월 26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30,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4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1,967,331개와 비교하면 7.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