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70% 하락"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33,3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8,071 개와 비교하면 0.9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
-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1% 하락"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338,3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81% 상승"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65,43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6,365,513개와 비교하면 5.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
LG화학, 2차전지 관련주 중 관심도 1위…'SK이노베이션' 호감도 최고
올들어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LG화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2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21일까지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3개 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LG화학(대표 신학철)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최윤호) 등이다. 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LG화학'으로 총 10만2121건을 기록했다.'LG화학'은 지난 2021년을 대상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금강공업·덕신하우진 순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7만6,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4,530개와 비교하면 37.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도 50.81% 급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두산중공업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씨에스윈드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2022년 3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만2,6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6만354개와 비교하면 22.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18%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2일부터 2022년 3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54,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535,360개와 비교하면 9.6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CJ대한통운,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롯데글로벌로지스·한진택배 순
국내 5개 택배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CJ대한통운의 관심도가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2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5개 택배 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 ▲롯데글로벌로지스(대표 박찬복) ▲한진택배(㈜한진, 대표 노삼석) ▲로젠택배(로젠㈜, 대표 최정호) ▲우체국택배(우정사업본부장 손승현) 등이다.참고로 '업체 이름'과
-
'한섬' 올해 패션의류업계 온라인 정보량 톱…'LF' 호감도 압도적 1위
올 1~3월 6개 패션 의류 기업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반면 소비자들은 LF를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분석됐다.2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17일까지 6개 패션 의류 기업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증권 '섬유,의류,신발,호화품' 업종을 참고해 임의 선정 한 조사 대상 6개 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한섬(대표 김민덕) ▲LF(대표 오규식)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장재영, 이길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분석 1위…푸르지오·자이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462만6,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83만6,682개와 비교하면 34.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분석 1위...대우건설·삼성물산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771만6,9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27만7,037개와 비교해보면 5.4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50%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엠씨넥스 3위 파인테크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21일부터 2022년 3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697,2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051,746개와 비교하면 3.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오리온·오뚜기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3만2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8만7,353개와 비교하면 8.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아모레퍼시픽·현대바이오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LG생활건강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만7,72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8,079개와 비교하면 1.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3.87% 상승"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675만2,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18만409개와 비교하면 5.8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