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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랜드,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2022-12-12 09:15:38

전자랜드,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전자랜드 2위 삼성디지털프라자 3위 롯데하이마트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96만2,53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23만2,954개와 비교해보면 6.39%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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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에 따르면 12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전자랜드 전자유통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3,048 미디어지수 11만586 소통지수 38만5,897 커뮤니티지수 39만7,432 사회공헌지수 2만5,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18만2,662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0만520과 비교해보면 18.20%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전자랜드 전자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9% 상승, 브랜드이슈 66.20% 하락, 브랜드소통 3.14% 상승, 브랜드확산 25.40% 상승, 브랜드공헌 57.3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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