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2만7,5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7만6,151개와 비교하면 14.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이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만8,308 미디어지수 44만2 소통지수 75만8,451 커뮤니티지수 62만5,056 시장지수 300만1,744 사회공헌지수 12만8,274 ESG지수 11만6,301 CEO지수 40만2,0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만1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1만1,172와 비교하면 5.1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7만6,151개와 비교하면 14.87%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97% 하락, 브랜드이슈 51.70% 하락, 브랜드소통 45.40% 하락, 브랜드확산 24.70% 하락, 브랜드시장 1.20% 상승, 브랜드공헌 54.68% 상승, CEO평가 32.1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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