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9월 5일부터 2021년 10월 5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88,7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33,356개와 비교하면 95.1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신라면세점, 면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라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4,860,9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9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167,038개와 비교하면 5.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1위 이마트24 등극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24 2위 CU편의점 3위 GS25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34,1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095,313개와 비교하면서 10.26%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970,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795,203개와 비교하면 5.8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김종식 시장·이상익 군수, 전남 기초 지자체장 22명중 '주민 소통' 정보량 1,2위
전라남도 기초 지방자치단체장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7~8월 기간 동안 ‘주민 소통’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 한 결과 김종식 목포 시장과 이상익 함평군수가 1,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본지는 지난 2021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조직,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남지역 기초자치단체장들의 ‘주민소통’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자치단체장 이름 + 주민'으로 이들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돼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분
-
김산 군수·명현관 군수, 전남 22개 기초 지자체장 ‘관심도’ 압도적 1·2위
전남지역 22개 기초 자치단체장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김산 무안 군수'와 ‘명현관 해남군수’가 압도적으로 주민 관심도 1,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명현관 군수의 경우 지난 번 호감도 조사에서도 광역 자치단체장을 포함, 전남 전체 지자체장 중 호감도 전체 5위를 기록, 지역 주민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일 본지는 뉴스,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조직,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이번 데이터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실시된 ‘순호감도’및 ‘긍정률’ 과 정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57,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787,796개와 비교하면 58.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공영홈쇼핑,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예술의 전당 3위 대한체육회 순으로 분석됐다.공공기관이란 정부의 출연·출자 또는 정부의 재정지원 등으로 설립·운영되는 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1항 각호의 요건에 해당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기관을 의미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공공기관은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으로 나누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타 공공기관 2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2021년 9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164,93
-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러쉬 바디워시 3위 이솝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분석은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7,688,87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74,675,305개와 비교하면 44.21%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텔콘RF제약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473,0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08,104개와 비교하면 8.9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민연금공단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연금공단 2위 근로복지공단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분석됐다.준정부기관은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과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나누어진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은 국가재정법에 따라 기금을 관리하거나, 기금의 관리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의 설립목적과 특성상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의 사업의 성과는 기관 자체의 성과뿐만 아니라 정부부처의 성과로도 관리가 되고 있다.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며, 자체수입비율이 50% 미만 인 기관이다. 공기업이 아닌 공공기
-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
-
레깅스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나이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이키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안다르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29일부터 2021년 9월 29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025,616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일진머티리얼즈 3위 LG이노텍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8월 29일부터 2021년 9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21,5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8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21,514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