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2위에는 SK하이닉스가 뒤를 이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32만8,65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81만8,834개와 비교하면 0.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LG화학, 2021년 관심도 '톱'…'SK이노베이션' 관심도 증가율·호감도 1위
지난 2021년 3대 2차전지 관련주 중 'LG화학'의 정보량(포스팅 수= 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직전연도인 2020년 대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는 'SK이노베이션'이 차지했다. 'SK이노베이션'은 호감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6일 본지는 2020년과 2021년 전체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은 2021년 정보량 순으로 ▲LG화학(대표 신학철)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전영현) 등이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경우 LG에너지솔루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7만9,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698만5,579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알로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0,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포스코,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3만4,8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0만4,362개와 비교하면 12.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2021년 '신한은행' 관심도 톱…'KB국민은행' 뒤이어
지난 2021년 국내 11개 시중은행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신한은행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KB국민은행이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했으며 인터넷뱅크인 카카오뱅크가 온라인 강점을 무기로 포스팅 수에서 3위까지 치솟아 눈길을 끌었다.4일 본지는 지난 2021년 1년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 시중은행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대상 은행은 2021년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우리은행(은
-
'한섬', 6개 패션 의류업체 중 관심도 '톱'…'LF' 호감도 1위
6개 패션 의류 기업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현대백화점그룹 패션 계열사인 '한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구본걸 회장이 최대 주주로 있는 'LF'가 가장 높았다.본지는 5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패션 의류기업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증권 '섬유,의류,신발,호화품' 업종 을 참고해 '임의 선정'한 조사 대상 6개 기업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한섬(대표 김민덕) ▲LF(대표 오규식, 김상균)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장재영, 이길한,
-
롯데호텔, 5성급 호텔 중 관심도 '톱'…'파크하얏트' 호감도 1위
코로나19가 2년동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해 10개 5성급 호텔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롯데호텔'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4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0개 5성급 호텔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 선정'한 조사 대상 10개 호텔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롯데호텔, 신라호텔, 조선호텔, 힐튼호텔, 메리어트 호텔, 켄싱턴 호텔, 그랜드하얏트 호텔, 워커힐호텔, 파크하얏트호텔, 인티컨티넨탈 호텔 등이다.분석 결과 이 기간 온라인 포스팅
-
LX세미콘,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LX세미콘이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서울반도체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이하 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89만6,21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이하 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12월 4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만2,928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2021년 1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6만3,605개와 비교하면 0.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SDI,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SDI가 1위를 차지했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만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9만7,83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8만549개와 비교하면 3.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이재용 부회장, 2021년 10대그룹 총수 중 관심도 1위…'정의선·최태원·정용진' 순
지난 2021년 한 해 10대그룹 총수 중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3일 본지는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0대그룹 총수들의 온라인 게시물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시 동명이인 게시물 제외 등 보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 '총수 이름'과 '그룹사 이름'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이 나오도록 했기 때문에 총수들의 실제 관심도는 달라질 수 있다빅데이터 집계 대상은 자산규모 면에서 동일인이 법인이 아닌 '
-
2021년 한국인 최애 음식은 '치킨'…'피자·떡볶이·샐러드' 순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021년 한 해 동안 한국인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음식 메뉴는 '치킨'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만두, 피자, 떡볶이, 샐러드, 갈비, 파스타 순으로 조사됐다.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2개월간 임의 선정한 주요 42개 음식 메뉴를 대상으로 온라인에 게재된 포스팅 수를 전수 조사했다.조사대상 음식 메뉴는 포스팅 수 순으로 △치킨 △만두 △피자 △떡볶이 △샐러드 △갈비 △파스타 △국수
-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한국비엔씨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세종메디칼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19만4,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상단으로 이동